• 밀랍인형 테마파크 그레뱅 뮤지엄이 겨울방학을 맞아 '그레뱅 교실'을 연다.

    아이들에게 재미와 교육 효과까지 줄 수 있는 '그레뱅 교실'은 2018년 1월 6일부터 2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진행한다.

    이번 그레뱅 교실에서는 노벨상에 대한 이해와 밥 딜런이 대중 가수로서 최초로 2016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스토리, 그의 노래 가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볼 예정이다. 또, 그레뱅 뮤지엄의 역사와 밀랍인형 제작의 비밀까지도 시청각 자료를 통해 선보인다.

    밥 딜런의 밀랍인형은 파란 눈동자,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곱슬머리 헤어스타일과 수염을 실제 인물처럼 재현했다. 들고 있는 기타는 그가 공연 때 사용하는 시그니처를 담은 펜더 기타를 그대로 본떠 만들었다.

  • 그레뱅 뮤지엄에서는 아이들이 평소 책으로만 볼 수 있었던 위인들을 실제 사람처럼 제작된 밀랍인형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반영한 공간인 '한국의 위인' 공간에서는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 등을 전시했다.

    아울러 간디, 닐슨 만델라, 프란치스코 교황 등 평화를 위해 헌신한 위인들은 물론 트럼프 대통령, 시진핑 주석, 엘리자베스 여왕과 같은 세계 지도자들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그레뱅 뮤지엄은 파리에서 135년전 개관해 몬트리올, 프라하에 이어 지난 2015년 서울에서 문을 열었다. 그레뱅 서울 뮤지엄은 유명인사들의 밀랍인형 80여구를 15개 테마관에 전시하고, 8개의 디지털 인터랙티브 체험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그레뱅 뮤지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