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류여해 최고위원. ⓒ뉴데일리 DB
    ▲ 자유한국당 류여해 최고위원. ⓒ뉴데일리 DB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의 서울시장 출마설을 거론하며 "저쪽(임 실장)에서 나오면 나도 붙을 생각이 있다"고 주장했다.

    류 최고위원은 지난 27일 <시사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서울시장 나가라는 얘기가 주변에서 많이 들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 임종석 비서실장이 서울시장에 나온다는 얘기가 들리지 않나, 그럼 나도 나가서 붙어볼까 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며 "자연스러운 흐름에 따라 결정하겠다"고 했다.

    류 최고위원이 언급한 서울시장 출마에 대해 앞서 임 비서실장은 지난 6일 국회 운영위원회에 나와 내년 '6·4 지방선거'에 "어떤 계획도 없다"며 출마설을 부인했다.

    류 최고위원은 이어 '포항 지진' 발언에 대해 보도가 잘못돼 자신의 발언이 왜곡됐다는 기존 입장을 지켰다.

    그는 "보도만 놓고 보면 사람들은 내가 마치 '천벌'이라고 말한 줄 안다"며 "내 말속에 '천벌'이라는 단어가 전혀 없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민심을 들어야 한다, 대통령을 좋아하는 민심도 있지만 싫어하는 민심도 있다는 의미였다"고 해명했다.

    일각에서 흘러나온 사퇴 의혹에 대해선 "나는 지명직이 아니다. 당원들이 뽑아 준 선출직"이라며 "막말이라고 사퇴하라 하는데, 그쪽 당(더불어민주당)이 막말 더 많이 하지 않았나"고 지적했다.

    류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보여주는 멋들어진 정치 말고 진정 따뜻한 정치 보고 싶다"며 "여러분의 응원과 사랑이 필요한 순간인 것 같다. 힘 좀 달라"는 글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