洪, 100억 상납 의혹 검찰·법무 수사 촉구... "충견검사에 의한 검찰 붕괴 우려"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뉴데일리 DB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뉴데일리 DB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여권발(發) 적폐청산 드라이브에 대한 부당성을 다시 한번 제기하고 나섰다.

    홍준표 대표는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정원 특수활동비 논란에 대한 입장을 게시했다. 여권과 검찰의 일방통행을 강력 비판하는 내용이 주를 이뤘다.

    먼저 홍준표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나를 공격할 생각 말고 민주당 진영의 부패나 스스로 되돌아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홍준표 대표는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가 문제가 되니 지난 2015년 5월 성완종 사건에 연루 됐을 때 제가 해명한 국회 원내대표 특수활동비에 대해서 민주당에서 시비를 걸고 있다"고 했다.

    그는 "국회 여당 원내대표겸 국회 운영위원장은 특수활동비가 매달 4,000만원 정도 나오는데 그 특수활동비는 국회 운영에 쓰라는 것이기 때문에 저는 돈을 수령한 즉시 정책위의장에게 정책 개발비로 매달 1,500만원씩을 지급했고 원내 행정국에 700만원, 원내수석과 부대표들 10명에게 격월로 각 100만원 그리고 야당 원내대표들에게도 국회 운영비용으로 일정 금액을 매월 보조했다"고 설명했다. 

    또 "나머지는 국회 운영 과정에 필요한 경비 지출, 여야 의원들과 기자들과의 식사 비용이 전부였다"며 "제가 늘 급여로 정치 비용을 대던 국회의원들과 기자들의 식사비용 등을 원내활동비로 대치 할 수 있었기 때문에 급여에서 쓰지 않아도 되는 그 돈을 집사람에게 생활비로 주었다는 것이지, 국회 특수활동비를 유용했다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페이스북 글. ⓒ홍준표 페이스북 캡처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페이스북 글. ⓒ홍준표 페이스북 캡처

    이어 "그런데 그 당시 언론들은 거두절미하고 제가 마치 국회 특수활동비를 유용한 듯이 보도했고 좌파들이 창원지검에 고발까지 해 고발 각하 처분을 받기도 했다"며 "국민 세금인 공금을 유용할 정도로 (제가) 부패하거나 어리석지는 않다"고 강조했다. 

    특히 홍준표 대표는 적폐청산 수사에 몰두하고 있는 국정원과 검찰을 향해 "대북감시 통제기구인 국정원이 대북협력국으로 전락하고 정의의 마지막 보루인 검찰이 정권의 충견으로 붕괴되는 내 나라의 현실을 개탄하면서 만추의 주말은 우울하게 흘러간다"고 개탄했다. 

    홍준표 대표는 "댓글수사로 출세한 충견들이 0.5 퍼센트도 안되는 댓글로 이 나라를 지켜온 안보수장을 정치관여로 구속 했다면 자신들은 4년후 정치관여 검사로 구속 되지 않는다는 보장이 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또 "정의의 상징이였던 검찰을 한줌도 안되는 충견들이 좌파정권의 앞잡이로 몰아 가고 있는 것을 바라보면서 하루살이 충견검사들로 인한 검찰 조직의 붕괴를 우려한다"고 했다. 

    국정원 특수활동비 청와대 상납 의혹과 관련해선 "국정원 특수활동비 청와대 상납사건을 처벌하려면 검찰로부터 매년 100여억원 특수활동비를 상납 받았다는 법무부도 같이 처벌하는 것이 형평에 맞는 것이 아니냐"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노무현 정권 당시 청와대 특수활동비 3억원 가족 횡령 의혹 사건과 640만불 뇌물사건은 왜 수사하지 않느냐"고 따져 물었다. 

    권양숙 여사가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으로부터 받았다고 알려진 3억원이 사실은 청와대 특수활동비 중 일부라는 의혹을 끌고 나온 것이다. 

    홍준표 대표는 "정권의 충견이 되어 다른 사건은 능력이 안 되고 댓글수사만 하는 소위 댓글 하명수사 전문 정치 검사들만이 검사들의 전부인양 설치는 지금의 검찰이 참으로 보기 안쓰럽다"며 "검사들이 자식들에게 부끄러움을 가르칠 수 있는 당당한 검사들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