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 A씨, 2015년 12월 15일 "반씨 가문의 명예를 걸고.." 탄원서 제출반 전 총장 측 "사실무근..우리과 무관", A씨 부친도 "친척 아니다" 부인

  • 촬영 중 자신의 몸을 함부로 만졌다며 상대 배우(조덕제)를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여배우가 2년 전 법원에 낸 탄원서에서 자신이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의 조카라고 주장했던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스포츠경향은 지난달 30일 "여배우 A씨는 평소에 자신이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의 조카라고 주장했다"며 2015년 말 재판부에 접수된 A씨의 탄원서 일부를 인용했다. 이 글에서 A씨는 "아버지는 이 사건이 구설수에 오를 까 걱정을 하며 반기문 사무총장의 조카임을 거론하지 말라고까지 하셨다…하지만 이제는 더이상 숨지 않겠다. 오히려 반씨 가문의 명예를 걸고 간청드린다"라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반기문의 종증(시제를 같이 지내는 친척) 관계자는 스포츠경향과의 인터뷰에서 "반씨는 전국에 4관이 있고, 우리는 광주 반씨파에 속한다. 광주 반씨에는 그런 분들이 없다"고 A씨의 주장이 사실무근임을 강조했다. 심지어 A씨의 아버지조차 "자신들과 반 전 총장은 일가 친척이 되고 그런 것은 아니"라고 잘라 말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A씨는 지난 7월 19일 또 다른 재판에 증인으로 나온 자리에서 '반기문의 조카가 맞느냐'는 변호인의 질문에 "그렇다"라고 대답하는가하면, '부친께선 이 사실을 부인했다'는 지적에 "아버지 입장에서는 그럴 수 밖에 없지 않는가. 농사 짓는 종친들이 바쁜데 그런 것에 일일이 대꾸하겠냐"라고 답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측은 팩트 확인에 나선 스포츠경향 취재진에게 "여배우와 아버지의 이름은 모두 처음 듣는 사람들로 우리와는 어떤 친족관계도 없는 사람들"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얼마전 어떤 배우가 반기문과 가까운 친척이라는 허위 사실을 얘기하고 다닌다는 소문은 들은 적이 있습니다. 반 전 총장이 유명인이다 보니 이름을 종종 악용하는 사람이 종종 있는데 그런 유가 아닐까 짐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