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아트센터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11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LG아트센터는 25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국립극장, 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전당 등 국공립 공연장들을 제치고 11년 동안 관객들에게 가장 신뢰받는 공연장으로 뽑혔다.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대한민국 서비스산업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 지표다. 공연장 부문 조사는 국립극장, 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전당, LG아트센터 등 총 4개 복합공연장을 대상으로 2006년부터 시작됐다.

    조사 대상에서 민간 공연장으로는 LG아트센터가 유일하며, 조사 첫 해를 제외하고 2007년부터 올해까지 1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민간 공연장이 국공립극장들을 제치고 한해도 빠짐없이 매년 1위에 선정된다는 사실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본원적 서비스 ▲예상외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물리적환경 등 총 7가지 항목을 평가해 합산,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사업장을 1위로 선정한다. 올해 조사에서 LG아트센터는 모든 항목에서 1위를 기록했다.

    정창훈 LG아트센터 대표는 "11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공연장으로 선정해주셔서 감사하다. 개관 이후 지난 17년 동안 LG아트센터를 찾아주신 관객들의 지지와 함께해주신 예술가들이 있었기에 이러한 영예가 가능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2000년 개관된 LG아트센터는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LG 연암문화재단에서 건립·운영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기업의 대표적 메세나 사례로 손꼽힌다. 국내 유일의 초대권 없는 공연장으로 예술가와 관객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건강한 공연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올 상반기는 기획공연 전체 평균 유료 매표율 96.4%를 기록하며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피나 바우쉬, 이보 반 호브, 칙 코리아, 웨인 맥그리거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수준 높은 기획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약 3개월 동안 1만 8천여 명의 관객들이 LG아트센터를 찾았다.

    [사진=LG아트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