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문재인 스스로 공산주의자 아님을 증명해야" 비판 봇물
  • ▲ 5일 서울 종로구 청운동 주민센터 앞에서 대한애국시민연합 등이 전술핵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뉴데일리 박진형 기자
    ▲ 5일 서울 종로구 청운동 주민센터 앞에서 대한애국시민연합 등이 전술핵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뉴데일리 박진형 기자

     

    한반도에 전술핵을 배치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북한의 6차 핵실험 등 안보 위기에 '강대강' 전략으로 맞서야 한다는 것이다.

    앞서 북한은 지난 3일 오후 12시 29분경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 핵실험장 지하에서 6차 핵실험을 실시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풍계리 핵실험장에서 감지된 인공지진 규모 5.7은 5차 핵실험 위력의 5∼6배에 달한다.

    대한애국시민연합, 새로운한국을위한국민운동, 나라지킴이고교연합, 전국구국동지연합회 등 시민단체들은 5일 서울 종로구 청운동 주민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북한은 어떤 일이 있어도 절대로 핵을 폐기하지 않을 것"이라며 "그렇다면 핵에는 반드시 핵으로 맞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민단체들은 "한국 정부는 즉각 한반도에 전술핵 재배치하는 일을 미국과 의논해야 한다"며 "전술핵 관리는 유럽처럼 한국군과 미군이 공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국이 전술핵 배치를 반대하면 '자체 핵개발' 카드를 꺼내야 한다고도 했다.

    시민단체들은 "한국은 주변 국가의 어떠한 압력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자체 핵개발을 해야 한다"며 "대한민국의 생존과 안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세상에 없다"고 경고했다. 이어 "국제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기 위해 안보를 포기하는 나라는 이 세상에 존재할 값어치가 없다"고 당부했다.

    문재인 정부의 안보 의식도 시험대에 올랐다. 청와대가 이번 북한 핵실험을 '레드라인'이 넘지 않았다고 보면서 우려가 확산되는 모습이다.  레드라인은 대북 포용정책이 실패할 경우 봉쇄정책으로 전환하는 기준선을 의미한다.

    시민단체들은 "북한이 미국 본토에 도달한 ICBM 개발도 곧 완료될 것"이라며 "상황이 이렇게 악화될 때까지 문제의 본질에는 눈을 감고 대화 타령만 해온 문재인 정권의 무능과 무책임, 무대책을 성토하기에는 이제 지쳤다"며 비판을 이어갔다.

    이들은 "문재인 정부가 태도 변화를 하지 않으면 미국은 한국을 자국의 위험을 무릅쓰고 지켜줄 가치가 있는 나라로 보지 않을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 스스로 공산주의자가 아님을 보여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부터 대한민국 수호의 의지를 국민 앞에 명확하게 보여줘야 한다"며 "사드배치를 가로 막고, 미군철수를 주장하고 국가보안법 폐지와 이석기 석방을 요구하는 종북좌파 세력을 강력하게 통제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시민단체들은 "문재인 정부가 이런 소신을 보이지 못하면 안보 위기 속에 대통령으로서의 자질과 자격이 없다고 판단할 수밖에 없다"며 "'문재인은 공산주의자'라는 말이 맞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