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제 청원 조작… '경질 건의' 여가부장관 '적반하장식 질타'
  • ▲ 친문 적폐 세력의 관제 청원을 통한 구명 대상이 된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이 지난 2012년 문재인 대통령 뒤에 모습을 감추고 있다. ⓒ뉴시스 사진DB
    ▲ 친문 적폐 세력의 관제 청원을 통한 구명 대상이 된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이 지난 2012년 문재인 대통령 뒤에 모습을 감추고 있다. ⓒ뉴시스 사진DB

    친문(친문재인) 적폐 세력의 '탁현민 행정관 구하기' 책동이 청와대 홈페이지의 '국민청원'란에서 관제(官製) 청원을 조작하는 난동으로까지 번졌다.

    31일 청와대 홈페이지에는 정현백 여성가족부장관의 경질을 요구하는 청원이 국민청원 베스트청원 3위에 올라왔다. 이 청원에는 친정부 관제 세력으로 보이는 6000여 명이 가세했다.

    청원자는 "여가부장관이 임명권자인 대통령의 인사권에 개입했다"며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이 국회에서 '대통령의 인사권이므로 거론되기에 적절치 않다'고 했는데, 장관이란 자가 또다시 재론해서 분란을 야기했다"고 강변했다.

    한마디로 청와대 비서실장이 "입다물라"고 명령을 내렸는데, 여성 문제를 담당하는 국무위원이 청와대 행정관의 변태적 성관념을 담은 출판물 출간과 관련해 왜 문제를 삼아서, 윗분의 심기를 거스르고 '명'을 어겼느냐고 꾸짖은 것이다.

    온라인 공간에서 날뛰는 친정부 친문 세력이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란에까지 진출해 관제 청원을 조작한 것이다.

    탁현민 행정관은 지난 2007년 저서 '말할수록 자유로워지다'에서 "내 성적 판타지는 임신한 선생님" "첫 성경험, 좋아하는 애가 아니라서 어떤 짓을 해도 상관없었다" "친구가 '나 오늘 누구랑 했다' 그러면서 자랑을 하면, 다음날 내가 그 여자애에게 가서 '왜 나랑은 안해주느냐'고 해 경험을 했다. 그렇게 공유했던 여자" 등의 내용을 담아냈다.

    경남 초등학교 여교사가 6학년 제자를 끌어들여 성관계를 가진 것이나 진배 다를 바 없는 왜곡되고 뒤틀린 성관념이다. 이러한 성의식을 여과없이 드러내고서도 승승장구하고 있는 탁현민 행정관 때문에 우리 사회의 성관념과 성도덕이 뿌리채 무너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올 정도다.

    그 자신 스스로 지난달 18일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에 전화연결된 자리에서 "헌신하겠다는 마음으로 청와대에 들어왔는데 짐이 된 것 같아 마음이 편치 않다"며 "날짜까지 얘기할 수는 없지만, 조만간 청와대 생활을 정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문 적폐 세력은 관제 청원을 조작하고 난동을 벌이면서까지 탁현민 행정관 구명에 혈안이 돼 있는 모습이다.

    정현백 여가부장관은 지난 21일 국회에서 관련 질의가 나오자 "(청와대에) 사퇴 의견을 전달했으나, 결과에 대해서는 내가 좀 무력하다"고 했으며, 28일 상임위에서 여야 의원의 사퇴 요구가 잇따르자 "앞으로도 다양한 통로를 통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주무부처 장관으로서 당연한 처신이다. 이러한 당연한 처신에도 도둑이 제 발 저리듯 관제 청원을 조작해가면서까지 구명 운동을 벌여야 한다면, 이 관제 세력들은 누가 동원한 것인지 그 배후에 의구심이 쏠리지 않을 수 없다.

    청와대 국민청원란에 친정부 친문 적폐 세력들을 동원해 관제 청원을 조직하고 난동의 무대로 삼은 것에 탁현민 행정관을 감싸고자 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의중에 담겨 있는 것인지 분명히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정치권으로부터 나온다.

    자유한국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탁현민 행정관은 저서에서의 여성 비하 논란 때문에 정현백 장관이 여러 차례 '문재인 대통령에게 경질을 건의하겠다'는 취지로 발언했을 뿐"이라며 "그럼에도 탁현민 행정관이 문재인 대통령의 변함없는 신임으로 보란 듯이 자리를 지키고 있어, 급기야 장관이 본인의 무력함을 토로하기까지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비뚤어진 여성관으로 잇따른 '여성 비하'를 한 청와대 행정관에 대한 해임 요구가 장관의 위법·부당한 행위인지 대통령이 답할 차례"라며 "여성의 권리 보호에 입도 뻥긋 못하는 허수아비 여성가족부장관을 만들 것인가, 장관도 어찌 못하는 무소불위의 황제 행정관을 만들 것인가, 대통령의 선택만 남았다"고 압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