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박근혜 전 대통령과 똑같다"고 평가했다. 김무성 의원도 '제왕적 대통령'을 거론하면서 박 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을 에둘러 비교했다. 문 대통령의 복지 정책과 인사 강행을 비판한 것이다.
    유승민 의원은 지난 26일 부산 수영구에서 열린 '바른정당 부산시당 한여름밤의 토크쇼'에서 "정부가 지난 19일 100대 국정과제를 발표했는데 증세에 대한 이야기가 전혀 없었다. 증세 없는 복지는 허구"라며 "솔직해야 한다. 복지를 하려면 누군가 세금을 부담해야 하지 않나, 증세와 복지가의 속도를 맞추지 않는 정책은 '거짓말'"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의 인사에 관해서도 "스스로 5대 인사 기준을 정했으면서 그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인사를 했다"라며 "잘못에 대한 사과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영국과 미국 등 선진국에서 오래 살아남는 보수정당은 필요한 개혁을 해왔다"라며 "그 방식이 문재인 정부가 하는 것처럼 위험하고 급진적이고 무책임한 것과는 다르다"고 덧붙였다.
    이날 토크쇼에 참석한 김무성 의원도 "허니문 기간에는 무슨 일이 있더라도 참고 견디려고 했지만 원전 문제나 공무원 증원 문제를 보고 참을 수가 없다"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벌써 제왕적 대통령으로 돌아가고 있다"고 했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제왕적 권력을 누리던 박근혜 대통령이 '유승민 저거 내가 꼭 죽여야 되겠다'라면서 유 의원을 죽이고 청와대에서 난리치다가 공천을 망치고 선거에서 참패했다"고 박 전 대통령을 비난하면서도 문 대통령을 함께 비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