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와 장소 불문 개죽음 당해도 항소 할 수 없어…전시법 따라 즉결처형"
  • ▲ 북한이 박근혜 前대통령과 이병호 前국가정보원장을 자신들의 최고 수뇌부를 해칠 궁리를 한 특대형 국가 테러 범죄자로 명명하며 “극형에 처하겠다”고 위협했다. 사진은 관련 北'조선중앙 TV' 보도 일부.ⓒ北선전매체 보도영상 화면 캡쳐
    ▲ 북한이 박근혜 前대통령과 이병호 前국가정보원장을 자신들의 최고 수뇌부를 해칠 궁리를 한 특대형 국가 테러 범죄자로 명명하며 “극형에 처하겠다”고 위협했다. 사진은 관련 北'조선중앙 TV' 보도 일부.ⓒ北선전매체 보도영상 화면 캡쳐

    북한이 박근혜 前대통령과 이병호 前국가정보원장을 자신들의 최고 수뇌부를 해칠 궁리를 한 특대형 국가 테러 범죄자라고 주장하며 “극형에 처하겠다”고 위협했다. 이에 국정원은 “우리 국민에 대한 협박 행위는 용서할 수 없다”는 공식입장을 내놨다.

    북한 국가안전보위성·인민보안성·중앙검찰소 등 北공안기관들은 지난 28일 ‘연합성명’을 내고 “박근혜와 이병호 일당은 물론 괴뢰 국정원 놈들도 지금 이 시각부터 누구에 의해 어느 때, 어느 곳에서 어떤 방법으로 처참한 개죽음을 당해도 항소할 수 없다”고 협박했다.

    北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9일자 신문에서 北공안기관들의 성명을 3분의 1면을 할애해 비중있게 다뤘다.

    北공안기관들은 “남조선 당국은 우리 최고 수뇌부를 노린 특대형 국가테러 범죄행위를 감행한 박근혜 역도와 이병호 일당을 국제협약에 따라 지체없이 우리 공화국에 넘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北공안기관들은 “만일 우리의 최고 존엄과 관련돼 있는 이 중대한 요구를 외면하는 경우 그것이 차후 북남관계에 어떤 악영향을 미치겠는가에 대해서는 남조선 당국이 스스로 판단해야 할 것”이라며 현 정부를 향해서도 공갈을 퍼부었다.

    北공안기관들은 “또한 미국과 남조선 괴뢰들이 우리 최고 수뇌부를 노린 특대형 국가 테러 범죄를 또 다시 기도하는 경우, 그 조직자, 가담자, 추종자들은 전시법에 따라 사전통보 없이 즉결 처형한다는 것을 선고한다”고 주장했다.

    北공안기관들은 즉결 처형이 북한 내부 또는 해외에서도 이뤄질 수 있다며 “현지에서 즉시, 인민의 이름으로 무자비현 형이 집행될 것”이라고 협박했다.

    北공안기관들은 “만일 미국과 남조선 당국이 우리의 경고를 무시하거나 우리의 단호한 조치에 도전하는 경우 그 무엇으로도 막을 수 없는 물리적 방법의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北공안기관들은 박근혜 前대통령이 재임 중 김정은의 암살을 포함한 체제 전복 공작계획을 승인했다는 日‘아시이 신문’의 지난 26일자 보도를 언급하기도 했다.

    北공안기관들은 “드러난 사실은 그 무엇으로도 결코 우리의 앞길을 가로막거나 굴복 시키거나 변화시킬 수도 없다는 것을 판단한 적들이 감히 ‘北지도부 교체’에 허황된 기대를 걸고 그 실행을 위해 온갖 비열하고 잔악한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 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 ▲ 北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9일자 신문 1면 일부.ⓒ北선전매체 홈페이지 캡쳐
    ▲ 北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9일자 신문 1면 일부.ⓒ北선전매체 홈페이지 캡쳐

    ‘연합뉴스’에 따르면 北공안기관의 협박에 대해 국정원은 "우리 국민에 대한 공개 협박은 용납할 수 없다"며 “이미 수차례 언급했듯이 북한의 주장은 사실 무근”이라고 밝혔다고 한다.

    北공안기관들의 이번 성명은 "박근혜 정부가 김정은 암살 및 체제 전복 공작을 승인했다"는 日언론의 보도에 대한 대응과 동시에 대남 협박을 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