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장과 동일한 장비 교육으로 전문성 및 현장 실무 능력 향상에 큰 도움- 산학협동을 통해 항공 보안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겠다.
  • (주)동곡기정 보안장비 기증식 ⓒ뉴데일리 오세진
    ▲ (주)동곡기정 보안장비 기증식 ⓒ뉴데일리 오세진
    5월 24일 아세아항공전문학교와 ㈜동곡기정은 항공보안 전문 인재의 육성과 산학 교류를 위한 보안장비 기증식을 아세아항공전문학교 대회의실에서 진행 하였다.
    동곡기정은 항공보안교육을 특성화한 아세아항공전문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해 항공보안 교육을 위한 활발한 활동과 교류를 해오던 중 학생들의 보안검색에 대한 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보안요원으로서 자질과 전문성을 높이는데 이바지 하고자 이와 같이 기증식을 진행하게 되었다.
    기증된 물품은 항공사, 항만, 주요 정부 기관에서 대인검색시스템에 사용되는 휴대용 금속탐지기로, 모델 별로 PD140N 10개, PD240,  PD240C 모델 각각 1개와 이들을 수납·이동할 수 있는 캐리어 등을 기증 해 항공보안분야 학생들의 원활한 보안검색실무 학습에 활용 될 예정이다.
  • 아세아항공전문학교 교육실습실 참관하는 동곡기정 이광선 대표이사 ⓒ뉴데일리 오세진
    ▲ 아세아항공전문학교 교육실습실 참관하는 동곡기정 이광선 대표이사 ⓒ뉴데일리 오세진
    날 기증식에는 ㈜동곡기정 이광선 대표이사, 류주호 부장, 이석필 부장 및 최현주 사원과 아세아항공전문학교 전영숙 이사장, 서석주 학장, 백형식 교무처장, 이형준 기획처장, 김정석 항공보안계열 학부장, 정연완 항공보안계열 학과장 및 김청하 항공보안계열 교수가 참석했다. 
    ㈜동곡기정 이광선 대표이사는 "미래 항공보안분야의 인재들을 위해 작지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보안장비 기증 같은 항공보안교육기관에 현장 실무에서 사용되고 있는 최신 기자재를 지원사업을 통해 보안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고 나아가 항공산업 전반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동곡기정은 국내 최초로 X-Ray장비를 도입하여 국제 규격의 X-ray검색기, 문형 금속탐지기, 휴대용 금속탐지기, 출입통제 시스템, 방사능탐지기, 액체폭발물 탐지기, 인체검색기 등 각종 보안검색 기기의 국가중요시설, 올림픽 등 국제행사 시 납품 및 대여 등 국내 보안장비 산업의 핵심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