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소통한다더니...검인정 역사교과서의 친북-좌편향성에 눈감은 정부
  • ▲ 국정역사교과서 최종본ⓒ뉴데일리DB
    ▲ 국정역사교과서 최종본ⓒ뉴데일리DB


    학부모단체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교과서 폐기 지시와 관련해 "문 대통령 개인 지시로 폐기할 사안이 아니다"며 거세게 반발하고 나섰다.

    전국학부모교육시민단체연합,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등은 12일 공동성명서를 발표하고, "국민의 대통령, 소통하는 대통령이 되겠다던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2일 만에 60%의 국민 희망을 과감히 짓밟기 시작했다"고 비판했다.

    앞서 12일 문재인 대통령은 '상식과 정의 바로세우기 차원'이라는 명분을 앞세워, 교육부에 ‘국정 역사교과서 폐기’를 지시했다.

    학부모연합은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폄하하고, 전 세계 유래가 없는 북한 김정은 3대 세습 괴뢰정권을 미화·왜곡하는 현행 검인정 한국사교과서가 안고 있는 편향적 서술의 문제점을 거듭 지적하면서, 국정 역사교과서의 어느 부분이 그렇게 잘못됐길래 새 정부가 들어서자마자 최우선 과제로 폐기를 지시했는지 의문이라며, 문 대통령의 지시에 강한 유감을 나타냈다.

    학부모들은 “우리는 전교조가 이념투쟁의 거점으로 검인정 역사교과서를 적극 이용한 것을 뒤늦게 알고, 친북적 사고를 주입하는 '민중사관' 교육의 중단을 요구하면서 투쟁을 시작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검인정교과서 집필진 중 적지 않은 인사가 친북-좌편향적 민중사관의 영향을 받은 전교조, 전국역사교사모임, 민족문제연구소, 역사문제연구소 전현직 회원이란 사실은 학부모단체와 학계의 연구 등을 통해 세상에 알려졌다.

    학부모들은 “일부 설문조사에 따르면 60% 이상의 국민은 좌편향된 검인정교과서에 부정적 인식을 갖고 있다”면서, “적폐의 대상은 국정 역사교과서가 아니라 좌편향된 검인정교과서”라고 비판했다.

    학부모연합은 "문재인 정부는, 대통령이 지시하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독선적 행태를 자제하기 바란다"며, "선거로 당선된 대통령이기에 군림하는 대통령이 아닌, 소통하는 대통령이 되겠다는 취임사의 진정성이 재임기간 중 유지되기를 기도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