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 not a fortuneteller but I predict ...

    요즘 한국에서는 5월 또는 12월에 있을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점술가들이 여러가지 예언을 쏟아내고 있다. 

    반기문이 대통령이 될거라고 장담했던 점술가들은 일찌감치 문을 닫았고,
    이제는 문재인이 결국 대통령이 될거라고 예언하는 점술가가 많다고 한다. .

    그러나 나는 점쟁이는 아니지만 감히 예언한다.
    문재인, 안철수, 황교안이 3자 대결을 해서 결국 황씨가 대통령이 될것이다.

    왜냐하면 문씨와 안씨는 5년 전에 같은 당에서 서로 대선후보하겠다고 싸우다가 나중에 갈라져
    안씨는 호남을 기반으로 국민의당이란 신당을 만들었고, 그 당의 형식적인 대표는 문재인을 아주 싫어하는 진도 출신 박지원이다. 그러므로 문씨와 안씨는 절대로 합치지 않고 둘 다 출마할 것이다. 안철수는 엊그제 자기가 적극적으로 도와주지 않아 2012년 대선에 떨어졌다고 주장하는
    문재인을 가리켜 "짐승같은 짓"이라고 폭언까지 할 정도니 두 사람이 단일화할 가능성은 전혀
    없어보인다.   

    한편 보수진영은 현직 국무총리이자 대통령 권한대행인 황교안을 선택할 것이다.
    그는 이미 대통령 "예행연습"을 아주 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빨갱이 잡는 공안검사 출신이고
    이른바 흙수저 태생이다.(그의 아버지는 쓰레기 수집상이었다 한다.)
    그는 또 미남이고 아주 맑은 목소리에 흥분하지 않는 의연한 태도 등이 장점이다.   
  • 점술가를 미국에서는 fortuneteller(후오춘텔러)라고도 하고
    psychic (싸이킥)이라고도 한다.
    이런 조오크가 있다.
    세계점술가대회를 L.A.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다고 해서 가보니
    이런 안내문이 붙어 있더란다.
    The Fortunetellers' convention has been cancelled due to unforeseen circumstances.
    (점술가대회가 예상치 못한 사정으로 취소되었습니다).

    “예언한다” 또는 “예상한다”는 말은 predict(프레딕트) 또는 make a prediction이라 한다. foretell(후오텔)과 prophesy(프랍휘싸이)도 미래를 예상한다는 뜻이다. 

    A: Who do you think will become next president of Korea?
    B: I'm not a fortuneteller but I predict Hwang Gyo-Ahn will.
    A: What makes you so sure about that?
    B: Ahn Chul-Soo will never yield to Moon Jae-In again, and they will split the leftist voters.

    A: 다음 한국 대통령은 누가 될 것 같니?
    B: 난 점술가는 아니지만 황교안이 될거라고 예언한다
    A: 그렇게 자신있게 말하는 이유가 뭐지?
    B: 안철수는 절대로 문재인에게 다시 양보하지 않을 것이고, 그 결과  두 사람이 좌파유권자들을    분열시킬테니까.

    Copyrightⓒ2017 by W.Y. Joh
    조화유 미국영어회화교재 문의처  EnglishOK@liv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