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간에 맺은 외교 안보 약속을 부정하며 국격 추락시키는 야당
  •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뉴데일리DB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뉴데일리DB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0일 부산동구청이 불법 설치된 소녀상을 철거한 것과 관련, "지금 철거할 것은 위안부 소녀상이 아니라 굴욕적인 한일위안부 합의임을 다시한번 밝힌다"며 위안부 합의 무효화를 주장하고 나섰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회의에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향해 "위안부 합의가 계속 유지돼야 한다고 했는데 참으로 어이가 없다. 위안부 합의 1주년이 되는 해에 새누리당 소속 구청장이 시민이 세운 소녀상을 강제철거해 비난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추 대표는 황 권한대행이 위한부 합의 유지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해 "박근혜 정권의 친일행태가 말할 수 없이 개탄스럽다"며 "우리 정부의 태도가 이러니 아베 총리가 신사를 참배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정부가 발표한 2017년 경제정책방향에 대해선 "우리 경제를 살릴 동력이 보이지 않는다. 경제에 무능한 공안통 황교안 체제의 예고된 문제였다"고 힐난했다. 

    민주당의 이 같은 행태를 두고, 소녀상 철거 논란에 부채질을 하는 야당이 국가 간에 맺은 외교 안보 약속을 부정하며 국격을 깎아내리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앞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전날 "한·일 위안부 합의는 우리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 간 협의를 거쳐 결정된 것이라는 점에서 연속성 있게 유지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야당의 위안부 합의 재협상을 주장을 일축했다. 

    이날 민주당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영입을 시도 중인 국민의당과 개혁보수신당을 향해 "고위험 주식에 추파를 던지는 것이 아주 딱하다"고 비꼬기도 했다. 

    최인호 최고위원은 국민의당 등을 향해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주식 도박처럼 검증 안 된 것에 당의 운명을 거는 것은 구태"라며 "한방에 전 재산을 난릴 정치적 도박에 당의 운명을 걸어서야 책임 있는 공당이라고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