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단체, 성역 없는 특검 및 청문회 실시 요구
  • ▲ 나라사랑어머니연합을 비롯한 12개 애국단체들은 18일 종로구 세종대로 사거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적과 내통한 문재인을 특검으로! 불법 대북 송금한 박지원을 청문회로 보내라!"고 촉구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나라사랑어머니연합을 비롯한 12개 애국단체들은 18일 종로구 세종대로 사거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적과 내통한 문재인을 특검으로! 불법 대북 송금한 박지원을 청문회로 보내라!"고 촉구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진보 무죄 보수 유죄인가. 불법 대북 송금한 박지원, 북한 결재 받고 일한 문재인도 특검하라!"

    야권이 힘을 합쳐 박근혜 대통령 하야를 압박하고 있는 가운데, 애국단체들이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에 대한 특검 실시를 주장하고 나섰다.

    애국단체들은 "불법 대북 송금을 통해 북한 핵개발에 도움을 준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과,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투표 전 북한의 의사를 먼저 물어 본 문재인 더민주 전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를 외칠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라며, 박지원, 문재인 의원에 대한 성역없는 특검 수사와 청문회 실시를 요구했다.

    나라사랑어머니연합을 비롯한 12개 애국단체는,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사거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적과 내통한 문재인을 특검으로! 불법 대북 송금한 박지원을 청문회로 보내라!"고 촉구했다.

  • ▲ 권명호 나라사랑어머니연합 대표.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권명호 나라사랑어머니연합 대표.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권명호 나라사랑어머니연합 대표는 "문재인은 대선 주자라고 하면서 나라의 기강을 바로 세우는 국가보안법 폐지를 주장하고,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을 지낼 때는 북한인권결의안 투표를 하기 전 김정일에게 '할까, 말까' 결재를 받았다"며, "최순실 특검만 아니라, 문재인 특검도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권명호 대표는 "박지원은 국민 몰래 막대한 자금을 북한에 송금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적장에게 돈을 바친 결과 우리가 머리에 핵을 이고 살게 만들었다. 또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46명의 방송언론 사주들을 이끌고 김정일 앞에 가서 '남북 언론 합의서'라는 항복 문서를 써서 언론 좌경화에 앞장 선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권 대표는 "과연 이런 사람들이 대한민국 국민이 맞고, 대한민국 정치인이 맞는지 모르겠다. 특검과 청문회로 보내든 북한으로 보내든 해야 한다"고 했다. 

    권명호 대표가 언급한 남북언론합의서는 2000년 8월 김대중 정권 당시 문화관광부장관이던 박지원 現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이, KBS 박상권 사장과 한겨레신문 최학래 사장 등 남한 언론사 사장단 46명을 인솔방북해, 북한과 맺은 '남북언론합의문'을 말한다. 주로 북한체제에 대한 비판을 금하고, '통일'이라는 프레임 아래서 북한에 대한 기사를 작성할 것 등을 골자로 한 합의서다.
     

  • ▲ 애국단체들은 "최순실 특검과 함께 적과 내통한 문재인 특검과 5천억 불법 대북 송금한 박지원을 청문회로 보내라"고 주장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애국단체들은 "최순실 특검과 함께 적과 내통한 문재인 특검과 5천억 불법 대북 송금한 박지원을 청문회로 보내라"고 주장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애국단체들은 성명서를 통해 "여적(與敵) 혐의를 물어 특검과 청문회에 세워야 할 사람들은 문재인과 박지원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특검도 한다고 하고, 국민 앞에서 사과도 하는데, 문재인·박지원 의원은 단 한 번도 자신의 혐의에 대해 긍정도, 사과도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김진태 의원이 대표 발의한 박지원 청문회가 하루 빨리 통과돼야 한다. 문재인도 청문회와 특검으로 보내야 한다. 여적죄(與敵罪)에 합당한 벌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애국단체들은, 잇따른 정치적 행보로 구설수에 오른 박원순 서울시장의 언행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했다.

    애국단체 회원들은 "공직자이자 서울을 책임지는 박원순 시장이 촛불을 들고 나온 사람들에게 모든 행정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선포하는 것이 말이 되는지 모르겠다. 조사 결과도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박근혜 대통령에게 모든 권한을 내려놓으라는 것은 헌법유린"이라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