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중진 강력 반발 "적과 내통하다니, 있을 수 없는 국기문란"
  • ▲ 지난 2013년 10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10.4남북정상선언 6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민주당 문재인 의원이 북한 김정일과 노무현 전 대통령의 악수 사진을 바라보고 있다.ⓒ뉴시스
    ▲ 지난 2013년 10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10.4남북정상선언 6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민주당 문재인 의원이 북한 김정일과 노무현 전 대통령의 악수 사진을 바라보고 있다.ⓒ뉴시스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는 16일 "저는 많은 좌익사범들을 알고 감옥에서 같이 생활해 봤지만 노무현 대통령·문재인 비서실장·김만복 당시 국정원장보다 더 많은 종북이적행위를 한 반역자를 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김 전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노무현정부 때 외교부장관을 지낸 송민순 민주당 비례대표 전 국회의원의 회고록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참여정부가 지난 2007년 유엔의 북한인권결의안 표결을 앞두고 북한의 지시를 받고 기권표를 던졌다는 이른바 '송민순 회고록 폭로'와 관련, 김 전 지사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에게 "이적행위, 반역자"라고 돌직구를 날린 것이다.

    특히 김 전 지사는 "이들은 2007년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표결에 앞서 북한의 의견을 물은 뒤 '기권'을 했다고 한다"며 "노무현대통령은 김정일과 정상회담에서 NLL(북방한계선)을 포기하는 발언을 하고, 대북 비밀송금을 하고 국가정보원장이 김정일의 정보원 노릇을 했다"고 개탄했다.

    김문수 전 지사는 나아가 "국민들께서는 대한민국의 주권과 영해를 김정일에게 갖다 바친 이들의 종북반역행위를 용서하지 않으실 것"이라며 엄중한 국민 심판을 요구했다.

    새누리당 중진들의 '문재인 비판' 목소리도 거세지고 있다.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이날 "송민순 전 장관의 회고록 내용이 사실이라면 (문 전 대표는) 우리나라의 중요 정책에 대해 북한 김정일의 결재를 받은 것"이라며 "적과 내통한, 있을 수 없는 국기문란"이라고 지적했다.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무자비한 인권탄압에 고통받는 북한주민과 인권유린을 일삼는 북한정권, 이 둘 중 우리 대한민국이 북한주민의 편에 서야 한다는 것은 상식"이라며 "그런데 문 전 대표에게는 인권에 대한 이러한 상식을 찾아볼 수 없다"고 문 대표를 비판했다.

    유 의원은 "유엔의 북한인권결의안에 당연히 찬성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찬성을 주장하는 외교부의 의견을 묵살했을 뿐 아니라, 더욱 기가 막히는 것은 대한민국의 찬성, 기권 여부를 북한주민의 인권을 짓밟고 있는 북한정권에게 물어봤다는 것"이라며 "당시 결정이 민주적 의사결정이었다는데, 인권을 외면한 부끄러운 결정에 어떻게 '민주'라는 단어를 쓸 수 있냐"고 꼬집었다.

    앞서 노무현 정부에서 북핵(北核) 6자회담 수석대표를 지낸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북한대학원대 총장)은 최근 발간한 회고록 '빙하는 움직인다'를 통해, 참여정부가 지난 2007년 유엔의 북한인권결의안 표결 과정에서 북한의 의견을 물어본 뒤 '기권'했다고 폭로했다. 

    이에 대해 당시 청와대 비서실장이었던 문 전 대표는 "치열한 내부 토론을 거쳐 기권을 결정한 것"이라며 "박근혜 정부가 오히려 배워야 한다. 새누리당과 박근혜 정부는 북한과의 대화 단절이 북한 인권 개선에 무엇이 도움이 됐는지 반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