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기소됐다고 당 차원 대책회의·의원총회? 기이한 현상"
  • ▲ 새누리당 김도읍 원내수석부대표가 14일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를 공개 비판했다. 그는 추미애 대표가 자신을 기소한 검찰에 대해 보복성 기소를 운운하기 전에 법적으로 대응할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새누리당 김도읍 원내수석부대표가 14일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를 공개 비판했다. 그는 추미애 대표가 자신을 기소한 검찰에 대해 보복성 기소를 운운하기 전에 법적으로 대응할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새누리당 김도읍 원내수석부대표가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에 "허위조작 기소라고 말만 하지 말고 법적으로 대응하라"고 말했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보복성 기소'라면서 반발하는 가운데,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여권발 정체공세로 몰아가려는 시도를 그만둬야 한다는 주장이다.

    김 수석부대표는 14일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검찰이 정녕 허위조작 기소를 한 것이라면 허위조작한 수사기관과 공무원들을 법적으로 대응하길 바란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13일 추미애 대표가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되자 당 차원의 대책회의와 의원총회가 있었던 것으로 안다"면서 "의원 한 사람에 대한 선거법 위반 기소가 당 차원의 대책회의와 의원총회를 열어야 할 사안인지 참으로 기이한 현상을 봤다"고 개탄했다.

    이어 "야당 대표가 성역이냐"면서 "어떻게 자기 잘못으로 기소 됐는데 허위조작 기소, 보복성 기소를 운운하면서 야당 탄압이라 할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아울러 "이런 우월적 특권의식 가진 분이 야당 대표를 하고 있다는 것 심히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새누리당 이완영 의원도 "야당 대표는 어떤 법을 위반해도 기소하지 말란 거냐"면서 "추미애 의원은 본인 잘못 덮으려 국민 호도 말고 검찰과 국민에게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앞서 지난 4.13총선에서 추미애 대표와 싸웠던 새누리당 광진을 정준길 당협위원장은 전날 기자회견을 열고 당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설명한 바 있다.

    정준길 위원장은 "뭔가 해달라고 부탁했을 때 '생각해볼게' 라고 얘기한 것을, '그렇게 해주기로 했다'고 얘기하는 건 허위사실이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런데도 추 대표가 9만 부에 가까운 공보물을 지역에 뿌려 법원 이전을 막은 것처럼 묘사했다는 것이다.

    이어 "지역사정을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이야기"라면서 "당시 언론 보도에도 해당 지역지에서 추 의원의 발언과 손지열 법원행정처장의 답변이 적혀있다"고 밝혔다.

    나아가 "제 법조인으로서의 양심을 걸고 볼 때 오히려 검찰이 지나치게 추 대표의 변명을 들어줬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검찰이 추 대표의 입장을 충분히 받아들인 결정을 하고 있는데도 추 대표가 이 문제를 새누리당의 정치 공세로 치부하고 있다는 것이다.

    다만, 이같이 추 대표와 새누리당 간 입장이 극명하게 나뉘면서 추 대표 문제는 결국 법정에서 가려지게 될 전망이다.

    한편, 같은 자리에서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를 향해 십자포화를 쏘기도 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한 언론보도를 인용해 "문 전 대표가 북한을 상전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해당 보도에서는 2007년 당시 UN의 북한 인권 결의안에 대해 문 전 대표가 우리 정부의 찬반을 결정하기 위해 남북채널을 통해 북한에 의사를 확인했다고 설명하고 있다.

    하 의원이 주장한 내용은 같은 날 외통위 여당 간사인 새누리당 윤영석 의원이 국정감사에서 질의한 내용이기도 하다.

    하 의원은 "다른 북한 문제 역시 뭐든 결제받으려 할 가능성이 있다. 과연 2007년의 생각이 지금은 변했느냐"면서 "문 전 대표는 해명하고 7천만 한민족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