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효신의 일곱 번째 정규 앨범이 베일을 벗었다. 

    박효신의 정규 7집 'I am A Dreamer'가 10월 2일 밤 12시(3일 0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박효신 7집은 2010년에 발표한 'Gift Part.2' 이후 6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박효신은 그 동안 쌓아온 음악적 역량을 모두 쏟아내 다시 한 번 완성형 싱어송라이터로서 스스로의 가치와 존재감을 입증한다. 

    7집은 연작 싱글 '야생화', 'HAPPY TOGETHER', 'Shine your light' 3곡을 포함한 총 12곡이 수록됐다. 전곡이 타이틀곡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완성도를 높였으며, 각 곡마다 박효신이 대중에게 전하고자 하는 삶에 대한 메시지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특히, 박효신이 직접 앨범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수록곡 대부분을 작사·작곡해 그만이 가진 음악적 색채를 담아냈다. 여기에 영국 밴드 마마스건의 앤디 플래츠, 세계적인 엔지니어들, 정재일, 김이나, 김지향 등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이 합세했다. 

    박효신과 정재일은 이번 앨범에 대해 "음악은 소통이다"라고 강조했다. 박효신의 소속사 글러브엔터테인먼트는 "기존 박효신의 음악을 사랑해 온 팬들은 물론, 대중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는 익숙함과 새로움이 공존하는 앨범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효신은 오는 8일부터 약 2주간 총 6회에 걸쳐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단독 콘서트를 진행하며, 정규 앨범 수록곡 라이브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

    [박효신 7집 'I am A Dreamer' 공개, 사진=글러브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