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스' 임지연이 손 떨림으로 고통받고 있는 양궁선수로 완벽 변신했다.

    임지연은 지난 11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닥터스' 7회에서 2012년 런던올림픽 양궁 최연소 금메달리스트 '이수정' 역으로 깜짝 등장했다.

    이날 이수정은 자꾸만 손이 떨리는 증상에 술에 의지해 양궁 시합에 나갔다가 징계를 받고 자신을 치료해줄 수 있는 의사를 찾아 다닌다. 

    이후 지홍(김래원)을 찾아간 수정은 의식이 깨어있는 상태에서 하는 어웨이크 수술을 진행하기로 결심한다. 다시 양궁을 할 수 있다는 소식에 기뻐한 수정은 자신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수술 동영상을 올려달라고 부탁한다.

    임지연은 극중 손 떨림으로 인해 양궁을 제대로 할 수 없다는 사실에 괴로워하며 손이 떨리지 않는다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간절함을 드러냈다. 동시에 양궁 선수로서의 심리적인 불안감과 고통을 절실하게 그려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또, 높은 수술 성공률로 다시 양궁을 할 수 있다는 희망과 기쁨에 휩싸이며 강한 긍지와 자존심을 드러낸 임지연은 이수정의 감정 변화를 더욱 깊고 풍성하게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이처럼 임지연은 활을 다시 쏘기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해내겠다는 단단한 각오를 다진 수정의 내면을 섬세하게 그려냈다. 특히, 작품에 도움이 되기 위해 양궁 연습도 꾸준히 하는 등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닥터스'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닥터스' 임지연,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