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위적 핵무장 여론을 동력으로 새로운 핵안보 전략 구상 할 때"
  •  
  • ▲ 한반도 상공에서 대북 무력시위를 전개하고 있는 미국 공군의 B-52 폭격기. ⓒ뉴데일리 순정우 기자
    ▲ 한반도 상공에서 대북 무력시위를 전개하고 있는 미국 공군의 B-52 폭격기. ⓒ뉴데일리 순정우 기자

국민행동본부가 22일 성명서를 내고 "자위적 핵무장 여론을 바탕으로 실질적이고 거국적인 핵안보체제를 구축하자"고 주장했다. 
 
국민행동본부는 성명서를 통해 "자위적 핵무장을 절대 다수 국민이 지지하는 것은 큰 힘"이라며 "정부는 이 압도적 여론을 동력으로 삼아 장기적 전략 전술을 밀고 나가야 하며 국민의 총화를 바탕으로 거국적 핵안보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국민투표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자위적 핵무장 및 NPT 탈퇴 권한 위임 ▲미 전술핵 재배치 및 한미 공동 사용권 확보 ▲미국의 핵우산 강화 ▲다층적 핵미일 방어망 및 핵방호시설 건설 ▲예산 증액 등 종합적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15일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핵과 미사일에 맞서, 이제 우리도 자위권 차원에서 평화의 핵과 미사일로 대응하는 것을 포함한 생존전략을 고민해야 할 때"라며 공식적으로 남한 내 핵무장의 필요성을 역설한 바 있다.

하루 뒤인 16일 새누리당 김정훈 정책위원장은 "북한의 핵무기에 대비해 우리는 적어도 언제든지 핵을 만들 수 있는 정도의 능력을 보유해야 한다"며 가세하면서 자위적 핵무장 여론에 불을 지폈다.
 
지난 14일 연합뉴스·KBS는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전국의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1천13명을 대상으로 지난 11~12일 실시한 여론조사(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에서도 북한 핵에 대응해 우리도 핵무장을 해야 한다는 응답이 50%를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북한의 핵 위협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 묻는 항목에서 핵무기 독자개발은 29.3%,  미군 전술핵 재배치는 23.2%로, 핵무장을 해야 한다는 의견이 한반도 비핵화를 유지해야 한다(41.1%)는 의견보다 높았다.
 
다음은 국민행동본부 성명서 전문.


'자위적 핵무장'을 절대 다수 국민이 지지하는 것은 큰 힘이다. 이를 동력으로 '거국적 핵안보체제'를 구축하자! 
  

핵 앞에선 여야도, 좌우도 없다. 민관군이 단합, 살 길을 찾아야 자유통일의 길이 열린다. '압도적 핵무장 여론'으로 판을 깨야 산다.

1. 1945년 원자폭탄이 개발된 이후 지금의 우리처럼 완벽하게 벌거 벗긴 채 핵폭탄에 노출된 나라는 일찍이 없었다. 적이 소름끼치는 무기를 들었으니 우리도 소름끼치는 결심을 해야 산다. 적의 핵무장을 허용한 기존의 룰을 바꿔야 한다. NPT 체제, 6자 회담, 미국의 핵우산이 北의 핵무장을 막지 못하였으니 우리가 살려면 판을 깨야 한다.

2. '자위적 핵무장'을 절대 다수 국민이 지지하는 것은 큰 힘이다. 정부는 이 압도적 여론을 동력으로 삼아 장기적 전략 전술을 밀고 나가야 한다. 국민의 총화를 바탕으로 '거국적 핵안보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국민투표를 제안한다. 자위적 핵무장 및 NPT 탈퇴 권한 위임, 미 전술핵 재배치 및 한미 공동 사용권 확보, 미국의 핵우산 강화, 다층적 핵미사일 방어망 및 핵방호시설 건설, 예산 증액 등 종합적 대책을 세워 국민들의 생존 의지를 확인하자!

3. 박근혜 대통령의 2.16 연설은 '핵문제를 직시하자' 는 선언으로 높게 평가한다. 1980년대 이후 역대 정부가 주인의식을 포기, 北의 핵능력을 과소평가하면서 문제를 회피해온 것에 대한 반성이기도 하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학살자가 발사 단추를 쥐게 되는 핵미사일 실전 배치는 민족공멸의 위기를 상시화하여 8000만 명의 삶을 위협하니 절대로 허용할 수 없다. 

4. 정책 자금 정보 기술을 제공, '한반도의 핵겨울'을 만든 '핵인종 '(핵과 인권탄압을 비호하고 종북세력과 손잡은 자들)에 대한 국가적 감사, 조사, 수사를 촉구한다. '핵간첩'은 살인범보다 더 위험한 '내부의 적'이다. 

5. 새누리당, 더불어민주당, 국민의 당은 북핵 정책을 공약하여 총선 때 유권자의 심판을 구하라! 

6. 북핵 위기를 우리의 힘으로 해결하면 자유통일의 길이 열리고 일류국민의 자격을 얻는다. 죽고 사는 안보 문제를 외국이나 유엔에 맡겨놓고 웰빙에 탐닉하는 자세는 노예근성이다. 

7. 핵방아쇠를 쥔 김정은은 한민족의 적이고 인류의 공적이다. 44배의 경제력을 김정은 제거에 집중하자. 현상금도 걸고 하늘이 새까맣게 풍선도 날려 보내자. '핵 대 돈'의 비대칭전략이다. 총 한 방 안 쏘고 적의 핵을 녹이려면 일전불사의 결의로 머리도 써야 한다. '우리도 핵무장하자'는 국민여론을 헛되이 하지 말라! 때로는 무식하게 나가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대한민국  만세 !   국군  만세 !   자유통일  만세 !  

2016. 2 . 22  국민행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