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전병헌 지역구…박기성·김숙향 등과 당내경선
  • 이상휘 전 청와대 춘추관장이 3일 20대 총선에서 새누리당 예비후보로 서울 동작갑에 출마를 선언했다. ⓒ뉴데일리 DB
    ▲ 이상휘 전 청와대 춘추관장이 3일 20대 총선에서 새누리당 예비후보로 서울 동작갑에 출마를 선언했다. ⓒ뉴데일리 DB

    이상휘 전 청와대 춘추관장이 20대 총선에서 새누리당 예비후보로 서울 동작갑에 출마한다.

    이상휘 예비후보는 3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평소 보수가 혁신을 이끌어야 성공할 수 있다는 소신을 갖고 살았다"며 "새누리당 후보로서 당선되서 새누리당을 혁신하고 우리 사회를 혁신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상휘 예비후보가 출마할 서울 동작갑은 3선인 더불어민주당 전병헌 의원의 지역구이자 새누리당의 '사지'로 불린다. 당내 경선에서는 서청원 최고위원의 측근으로 분류되는 박기성 동작갑 당협위원장과 김숙향 새누리당 중앙위원회 지도위원 등과 맞붙는다. 

    이상휘 예비후보는 동작갑을 선택한 이유로 "대한민국 정치에 혁신의 깃발을 높이 들 수 있는 지역이라 생각했다"며 "이제 험지, 사지에다 보수의 깃발을 꽂고 그 힘으로 보수의 혁신을 이루며 박근혜 정부의 성공은 물론 정권 재창출에도 이바지하는 새로운 아이콘이 되겠다"고 선언했다. 

    이상휘 예비후보는 경상북도 포항 출신으로 데일리안 대표이사를 역임했고, 현재 위덕대학교 부총장직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