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세력 나라지배" 민주 팔아 일자리 막은 더민주, 국민서명 안보이는듯
  • ▲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선거대책위원장이 지난달 15일 기자간담회를 연 가운데, 배석한 문재인 전 대표가 박수를 치고 있다. ⓒ뉴시스 사진DB
    ▲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선거대책위원장이 지난달 15일 기자간담회를 연 가운데, 배석한 문재인 전 대표가 박수를 치고 있다. ⓒ뉴시스 사진DB

     

    '민주팔이' 세력과 한국 경제는 반비례 상관관계다.

    '민주'를 입에 달고 사는 이들이지만, 정작 민생(民生) 경제에는 이렇다 할 관심이 없다. 반대를 위한 반대 구호 뿐이다.

    당장 먹고살 길이 막막한 재래시장 상인들부터 대기업까지, 입을 모아 경제 재도약을 외치고 있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은 국민들의 염원에 등을 돌린 채, '정부 탓' 정치공세에 몰두하는 형국이다. 

     

    #. 호남에는 넙죽, 국민은 찬밥 취급!

    [평양-전체주의 추종] 세력과 줄곧 손을 잡아온 더불어민주당이다. 애써 경제불씨를 살려보려는 박근혜 정부에 호락호락할 리가 없다. 친노(親盧) 패권주의의 비겁한 욕심에 애꿎은 국민들만 피눈물을 흘리고 있는 셈이다. 

    '최악의 국회'를 자초한 세력이다. 지난달 29일 더불어민주당이 여야 원내대표 합의를 깨고 기업활력제고특별법(원샷법) 처리를 무산시키자 국민들이 부글부글 끓고 있다.

    친노(親盧) 더불어민주당의 김종인 선거대책위원장을 비롯한 지도부는 국회를 마비시킨 다음 날인 30일 광주로 내려갔다.

    선거를 앞두고 자신들이 버린 '호남 민심(民心)'을 되돌리기 위해서다.

    전두환 정권의 국가보위비상대책위원회에 참여했던 김종인 위원장은 광주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무릅을 꿇고 참배하기도 했다. 하지만 경제활성화법 합의 파기에 분노하는 국민들에게는 이렇다할 언급이 없었다.

    2월 1일에는 적반하장격으로 "경제 세력이 나라를 지배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망언에 있어서는 문재인 전 대표의 입지와 비견될 정도다.

     

    #. 100만명 바라보는 서명, '親盧만 모르쇠' 

    현재 경제활성화를 바라는 '민생구하기 입법 촉구 1,000만인 서명운동'에 참여한 국민은 70만명에 육박하고 있다.

    <뉴데일리>의 취재 결과, 1일 오전 9시를 기준으로 서명운동에 동참한 국민은 총 69만2,651명에 이른다. 온라인 서명자는 26만5,107명, 오프라인에서는 42만7,544명이 서명했다. 불과 2주만에 70만명 고지가 눈 앞이다.

    확산 속도가 가파르다. 이대로라면 수일 내 100만명에 이르는 국민들이 서명에 동참할 것으로 경제계는 전망하고 있다.

    [평양-전체주의 추종] 세력과 손을 잡아온 더불어민주당이 원샷법 처리를 또 다시 무산시켰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주말 사이 서명에 동참한 국민들이 눈에 띄게 늘었다는 후문이다.

    "호남지역에만 무릎을 꿇고, 다른 국민들은 무시하는 친노(親盧) 세력을 심판하자"는 목소리까지 나왔다.

    선거에 눈이 멀어 국민경제를 외면한 더불어민주당의 독재에 국민들이 짜증을 내고 있다는 방증이다.

    김종인 위원장의 '경제세력 지배발언'이 한심스럽기만 하다.

    이쯤되니 친노(親盧) 인사들의 노인비하 발언도 떠오른다.

    문재인: "(어르신들에게는) 바꿔야 한다는 의지가 없다. 젊은 세대가 나서야."

    '친노 좌장' 문재인 전 대표의 주장대로라면, 당을 바꿔 총선을 승리로 이끌어야 하는 어르신 김종인 위원장에게 바꿔야 한다는 의지가 없으니 다른 젊은 인사가 나서야 한다.

    설훈: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판단력이 떨어진다. 79세면 쉬셔야지..."

    '막말 대가' 설훈 의원의 발언에 의하면, 나이가 많으면 판단력이 떨어져 쉬는 것이니 77세인 김종인 위원장은 빨리 집으로 돌아가 쉬어야 한다. 김종인 위원장의 판단력 떨어져 당을 벼랑 끝으로 내몰지는 않을까 걱정을 하고 있을 설훈 의원이다.

     

     

  • ▲ CJ그룹 직원들이 경제활성화 법안 조속 처리를 바라는 ‘민생 구하기 입법 촉구 1,000만인 서명운동’ 명부에 서명하고 있다. ⓒ뉴시스 사진DB
    ▲ CJ그룹 직원들이 경제활성화 법안 조속 처리를 바라는 ‘민생 구하기 입법 촉구 1,000만인 서명운동’ 명부에 서명하고 있다. ⓒ뉴시스 사진DB

     

     

    #. "절박한 심정으로 외치는 기업 외면말라"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일 관계부처 장관 합동으로 대국민 담화를 발표하고 "국민이 선택한 대통령과 정부가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국회가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부동산 3법이 통과된 후 자산시장이 살아나고, 2년 만에 통과된 크라우드펀딩법으로 창업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더 큰 성과를 가져올 수 있는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기업활력제고특별법(원샷법), 노동개혁 4법, 이외 많은 경제-민생 법안들이 줄줄이 입법을 기다리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의 발목잡기 행태에 청와대도 답답한 모양이다.

    안종범 청와대 경제수석은 이날 춘추관에서 열린 월례 브리핑에서 다음과 같이 목소리를 높였다.

    "원샷법은 대기업을 위한 법이 아니다. 중소-중견기업이 원하는 법이다. 구조개혁이 지체돼 사업차질이 생기면 중소 협력업체들의 파산과 대량해고를 피할 수 없게 된다. 기업들이 1,000만명 서명운동까지 하면서 절박한 심정으로 외치는 목소리를 외면하지 말아달라."

    안종범 수석은 "경제 재도약을 위해 시급한 것이 구조개혁인데 현 정부가 추진하는 구조개혁이 제대로 성과를 내기 위해서라도 법안들이 하루빨리 처리돼야 한다"고 야당에 거듭 읍소했다.


    국회선진화법을 악용한 더불어민주당의 국회 독재는 한마디로 가관이었다.

    <매일경제>가 빅데이터를 통해 4년간 포털 기사에 달린 댓글 33만건을 분석한 결과, '국회'와 가장 많이 연관돼 쓰인 단어는 '민주'였지만 '정치인'에 따라붙는 단어는 '문제', '쓰레기', '잘못' 등인 것으로 조사됐다.

    세계경제포럼(WEF)의 지난해 발표에 따르면 정치인에 대한 한국인들의 신뢰도는 140개국 중 94위였다. 정책 투명성 항목에서는 123위를 기록하는 불명예를 안았다.

    매일경제 측은 "대한민국 19대 국회는 국회선진화법이 적용된 최초의 국회로, 폭력 사태는 사라졌지만 단 한 개의 법안도 야당(더불어민주당) 동의 없이 통과되지 못하는 지독한 패러독스에 빠졌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