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J엔터테인먼트 제공
    ▲ ⓒCJ엔터테인먼트 제공

    영화 '히말라야'의 '감동의 여정' 영상이 공개돼 이목을 끌고 있다.


    '히말라야'는 히말라야 등반 중 생을 마감한 동료의 시신을 찾기 위해 기록도, 명예도, 보상도 없는 목숨 건 여정을 떠나는 엄홍길 대장과 휴먼 원정대의 가슴 뜨거운 도전을 그린 작품이다.


    역대 휴먼 드라마 장르 사상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203,713명)를 비롯, 역대 크리스마스 당일 최고 관객수(746,402명)를 기록하고, 개봉 이후 20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며 겨울 극장가 흥행 독주를 이어가고 있는 '히말라야'가 124분의 러닝타임 동안 원정대의 여정을 함께한 관객들의 가슴 뜨거운 소감과 휴먼 원정대 실화의 의미를 담아낸 ‘감동의 여정’ 영상을 공개했다.


    '히말라야'의 이번 영상에는 “한 걸음씩 걷다 보면 결국 정상에 오를 수 있다는 것을 깨우쳐 준 영화” “나를 들여다 보는 돋보기 같은 영화” “소중한 가족 같은 영화” 등 이석훈 감독과 황정민을 비롯한 '히말라야'의 주역들이 남긴 진심 어린 코멘트가 더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정상에 오르기 위함이 아닌 오직 사람을 향한 산악 역사상 전례가 없던 등반의 의미를 되짚어 주는 이번 영상은 가족 같은 동료의 죽음 앞에 해발 8,750 미터 에베레스트 데스존으로 기록도 명예도 보상도 없는 여정을 떠난 휴먼 원정대의 가슴 뜨거운 동료애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한편 '히말라야'는 지난달 16일에 개봉해 개봉 3주 만에 누적관객수 700만을 목전에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