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2015 SAF 가요대전'에서 아이돌그룹 보컬들의 풍성한 콜라보레이션 무대가 펼쳐진다.

    27일 오후 방송하는 '2015 SAF 가요대전'에 지금까지 공개된 라인업은 소녀시대, 원더걸스, 샤이니, 2PM, 포미닛, 티아라, 씨엔블루, 인피니트, 에이핑크, B1A4, B.A.P, 에일리, EXID, 비투비, 엑소, 빅스, AOA, GOT7, 마마무, 레드벨벳, 러블리즈, 여자친구, 몬스타 엑스, 세븐틴, 업텐션, iKON, 트와이스, 아이유, 혁오밴드 총 29팀이다.

    특히, 2015년 가요계가 아이돌들의 가창력이 재발견된 한 해였던 만큼 아이돌 그룹 메인 보컬들이 스페셜 무대를 선보인다. 각기 다른 그룹인 에프엑스(f(x))의 루나, 에이핑크의 은지, 마마무의 솔라, 에일리가 함께 공연한다. 샤이니 태민은 유재하의 노래를, 엑소(EXO)의 백현과 첸은 김광석의 노래를 부른다.

    또 MC를 맡은 아이유는 개인 무대를 선보일 뿐 아니라 혁오밴드와 콜라보레이션 공연까지 펼친다. 아이콘(iKON)의 컴백 첫 무대도 '2015 SAF 가요대전'에서 볼 수 있다.

    총 연출을 맡은 백정렬 CP는 “과거와 현재, 모든 세대의 음악을 포용하고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스페셜 스테이지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외적인 측면에서는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되는 장비를 들여왔다. 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태 SBS 예능본부장도 “올해 가요대전 공연장은 피디 생활 하면서 본 무대 중 최고”라고 자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