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정책현장 취재, 기사작성 교육기회 등 제공
  • ▲ ⓒ경기도 제공
    ▲ ⓒ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2015 경기도 청소년·대학생기자단' 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도는 '경기도 청소년·대학생기자단'을 뽑아 도의 주요정책과 지역소식을 젊은 세대의 시각으로 도민들에게 전달하는 소통 메신저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도의 기자단으로 선발되면 경기도 주요정책 현장과 행사에 참여해 취재할 수 있으며, 활동역량 향상을 위한 기사제작 교육과 단체취재 및 소통캠프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된다.

    도는 기자 모집인원을 총220명 내외로 청소년 100명, 대학생 120명을 선발하기로 밝히고, 경기도 청소년, 대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고 공지했다.

    지원 신청은 기자단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경기도관련 기사, 개인정보처리동의서 작성 후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8일 경기도청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합격자에게개별 통보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지원동기와, 글작성능력, SNS활용역량 등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우수활동기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고, 활동기간은 2016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이다"면서 "도의 주요정책을 젊은 세대의 입장에서 쉽고 친근하게 전해줄 수 있는 열정적인 청소년, 대학생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