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사학진흥재단이 지난 20일 대구경북 소재 4년제 대학 및 전문대학 재정관리자를 상대로  제2차 KFPP-DKU 재정 모닝포럼을 개최했다.ⓒ한국사학진흥재단 제공
    ▲ 한국사학진흥재단이 지난 20일 대구경북 소재 4년제 대학 및 전문대학 재정관리자를 상대로 제2차 KFPP-DKU 재정 모닝포럼을 개최했다.ⓒ한국사학진흥재단 제공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김혜천, 이하 ‘케프’)은 지난 20일 대구경북 소재 4년제 대학 및 전문대학 재정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분야 등 다양한 실무관련 현황을 논의 할 수 있는 제2차 KFPP-DKU 재정 모닝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대구‧경북 소재의 대학 및 전문대학 구성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 2차 KFPP-DKU 재정 모닝 포럼에서는 2014년 사학기관 외부회계감사에 대한 회계감리 사업 설명 및 토론이라는 주제로 ‘회계 감리 사업의 공정성과 책무성 확보를 위한 방안’이 모색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대구경북 소재의 대학 및 전문대학 구성원들의 주요 의견으로 감리 결과에 대한 명확한 처분 기준마련의 필요성과 학교법인의 외부회계 감사인 보수에 대한 부담 해소방안 마련의 필요성 등이 논의됐다.

    또 4년제 대학과 전문대학의 기타이월금 적정규모 기준 차등의 필요성 등에 대한 방안도 심도있는 토론이 있었다.

    한편 케프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분기별 포럼을 지속적으로 실시, 대학의 재정분야 실무자들과 의견을 교류하고 지역 대학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