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데일리
    ▲ ⓒ뉴데일리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주바안’의 감독 모제즈 싱 감독이 초청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1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 컨벤션 홀에서는 이용관 집행위원장, 배우 강수연, 모제즈 싱 감독, 배우 비키 카우샬, 사라 제인 디아스, 라가브 차나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작 ‘ 주바안’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이날 모제즈 싱 감독은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돼 큰 영광이고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영화제에 왔으며 신인 감독들을 발굴하게 된 자리에 오게 돼서 기쁘고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모제즈 싱 감독은 “상상했던 것 그 이상이다”며 “감독으로서 첫 장편 영화를 만들게 됐다. 즐기셨으면 좋겠고 부산영화제 초청은 큰 격려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주바안’은 삶의 진정한 가치와 자아를 찾아나서는 젊은이의 길을 따르는 작품으로 모제즈 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비키 카우샬, 사라 제인 디아스, 라가브 차나나 등이 출연한다. 

    한편 올해로 20회를 맞은 ‘부산국제영화제(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BIFF)’는 월드 프리미어 94편, 인터내셔널 프리미어 27편 등 75개국 총 304편이 소개되며 아주담담, 오픈토크, 야외무대인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오는 10일까지 열흘간 부산 센텀시티, 해운대, 남포동 일대 상영관에서 진행된다.

    [사진=모제즈 싱 감독(좌), 사라 제인 디아스(우) / 정재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