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기다려온 단 하나의 휴먼 감동 실화..연평해전

  • 2002년 6월, 대한민국이 월드컵의 함성으로 가득했던 그날,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웠던 사람들과 그들의 동료, 연인,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연평해전>(제공/배급: NEW, 대표 김우택)이 6월 10일로 개봉일을 확정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연평해전>은 한국 영화 사상 최초로 21세기 첫 현대전인 '제 2 연평해전'의 전투 시간을 그대로 스크린에 옮겨와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작품.



  • ◆ 휴먼 감동 실화 <연평해전>
     
    개봉일이 다가올수록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 되고 있는 <연평해전>이 온라인과 SNS에서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뜨거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예비 관객들의 지지와 더불어 포털 사이트 네이버 '보고싶어요' 기대지수가 1만9,000명을 뛰어넘으며 눈길을 끌고 있는 것.

    이와 같은 반응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쥬라기월드>보다 2배 높은 수치인 것은 물론, 6월 개봉하는 한국 영화 <은밀한 유혹> <극비수사>보다도 4~5배 높은 수치라 더욱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이러한 예비 관객들의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연평해전>은 개봉일을 6월 10일로 하루 앞당겼다.

    영화계에선 김무열, 진구, 이현우의 열연과, 숨 막히는 30분간의 해상 전투를 생생하게 재현한 <연평해전>의 흥행을 조심스레 점치는 분위기다.



  • ◆ 대국민 '감동 시사회' 릴레이 개최

    개봉일을 확정한 <연평해전>은 크라우드 펀딩 시사부터, 가족 시사회, 해군 시사회, 셀럽 시사회 등 각계각층과 함께 공감을 나누는 대국민 감동 시사회를 전격 개최한다.

    먼저, 지난 1일 메가박스 코엑스에서는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한 관객을 시작으로 영화 속 인물이기도 한 생존 대원들과 유가족들이 영화를 관람하는 뜻깊은 시사회가 열려 주목을 받았다.

    또한 오는 8일에는 평택 2함대에서 대한민국 해군 장병들과 함께 특별 시사회를 개최할 예정. 같은 날 저녁, 메가박스 코엑스에서는 영화를 기대하는 각계각층 대한민국 셀럽들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 할 계획이다.

    감독 : 김학순
    출연 : 김무열, 진구, 이현우, 이완, 이청아, 천민희
    제공/배급 : NEW
    공동제공 : IBK기업은행
    제작 : ㈜로제타 시네마
    개봉 : 2015년 6월 10일


  • [자료 제공 = 영화사 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