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냉장고를 부탁해 한장면ⓒ방송캡쳐
    ▲ 냉장고를 부탁해 한장면ⓒ방송캡쳐

    '냉장고를 부탁해'에 재료바꿔치기는 있었을까? 이에 대해 MC와 출연진이 재료 바꿔치기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이들의 주장은 없었다는 것.

    하지만 그동안 시청률을 위해서는 머든지(?) 다 했던 일부방송사들의 예를 들며, 이들을 더욱 검증해봐야 한다는 여론이 일고 있다. 

    한편, JTBC '냉장고를 부탁해'는 지난 11일 원년 멤버들이 모두 출연한 가운데, 시청자들로부터 받은 질문으로 '냉장고를 부탁해 그것이 알고싶다 X파일'을 해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 질문은 "이동 중 냉장고 전원이 꺼진 상태로 이동하는 것 같던데 냉장고 속 재료들은 어떡하냐"는 것. MC 김성주는 "냉장고를 복원하기 위해 사진을 찍은 후 재료는 아이스박스에 넣어서 따로 이동한다"고 답했다.

    두 번째 질문은 "냉장고에서 보면 고기는 얼려져 있던데 요리할 땐 냉장육이다. 어떻게 된거냐"는 것. 이 역시 MC 정형돈은 "녹화시간이 길기 때문에 중간중간 해동을 해놓는다. 촬영하는 시간보다 준비하는 시간이 더 길다"라고 설명했다.

    세번째 질문 "셰프 시식용 요리는 어디서 나는거냐"는 질문에 홍석천은 "제한 시간 15분 안에 게스트가 시식할 요리를 만들고 짬날때 시식용 요리를 따로 만든다"라고 밝혔다.

    이같은 해명에 네티즌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