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진당 해산 후에도 잔류세력 활동 여전..반국가 선동에 국론분열
  • 구 통합진보당 해산을 위해 한겨울 혹한 속 아스팔트 집회를 마다하지 않았던, 통진당해산국민운동본부가 '헌법수호국민운동본부'(상임위원장: 고영주)로 이름을 바꾸고, 29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출범식과 함께 '헌법수호·대한민국 수호 결의대회'를 열었다. ⓒ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 구 통합진보당 해산을 위해 한겨울 혹한 속 아스팔트 집회를 마다하지 않았던, 통진당해산국민운동본부가 '헌법수호국민운동본부'(상임위원장: 고영주)로 이름을 바꾸고, 29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출범식과 함께 '헌법수호·대한민국 수호 결의대회'를 열었다. ⓒ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이제 우리는 헌법을 훼손하고 대한민국의 가치를 훼손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적극적인 대응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을 결의합니다."

    구 통합진보당 해산을 위해 한겨울 혹한 속 집회를 마다하지 않았던, 통진당해산국민운동본부가 '헌법수호국민운동본부'(상임위원장: 고영주)로 이름을 바꾸고, 29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출범식과 함께 '헌법수호·대한민국 수호 결의대회'를 열었다.

  • 고영주 헌법수호국민운동본부 상임위원장.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 고영주 헌법수호국민운동본부 상임위원장.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이날 고영주 상임위원장(법무법인 KCL 대표변호사, 전 서울남부지검장)은 국가공권력의 정당한 집행과 반(反)대한민국 세력의 준동에 대한 끝없는 대응을 강조했다.

    "지난 2014년 대한민국 체제를 위협했던 통합진보당은 해산됐다. 그러나 통합진보당 관계자 및 지지자들은 해산 이후에도 헌법과 대한민국에 반하는 행동을 멈추지 않고 있다.

    반대한민국 세력들이 이 땅에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범죄단체해산법, 테러방지법을 제정해야 한다. 공안사범이 판치도록 국가변란활동을 사실상 지원해 온 문제의 판사들은 역사의 심판을 받도록 해야 한다.

    특히, 헌법파괴, 태극기 훼손, 공권력 훼손행위에 맞서 헌법을 사랑하고 태극기를 사랑하며 공권력을 바로 세우는데 국민의 힘을 결집하자."

       - 고영주 상임위원장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는 "북한의 핵미사일 실전배치가 기정사실로 받아들여지는 경우, 자칫 한국이 북한의 핵위협에 정치적으로 종속되면서,군사적 주도권을 상실할 수 있다"면서, 대북-대중 관계에 대한 전력적 접근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했다.

    2017년에 북핵 비호 좌파 정권이 등장하면 '외환보유고 4조 달러를 가진 중국 공산정권+핵무장한 북한정권+국가권력을 장악한 親中-親北성향의 좌파정권'이 같은 편으로 정렬하게 된다. 헌법의 칼로서 북핵을 도운 세력의 재집권을 막아야 한다.

    이에 권력을 잃은 '한국 내 보수세력+태평양 너머 있는 미국+한국에 우호적이지 않는 일본'이 한국과 미국, 일본의 동맹을 강화해 대항할 수 있겠는지 의심이 든다.

    북한의 핵미사일실전배치가 기정사실화해 한국이 북한에 종속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친중-친북 성향의 좌파정권 핵심세력은 북한 핵개발을 방조해 왔고, 한국의 핵미사일 방어망 건설도 반대해 왔다.

    이런 노선이 계속될 경우 한국은 북한의 핵위협에 노출돼 정치적으로 종속되고 군사적으로도 주도권을 놓치게 된다. 북한정권의 노골적 협박이 한국의 정치와 언론, 그리고 사법기능을 제약하게 될 것이다."

       -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


    이옥남 바른사회시민회의 정치 실장은 일부 언론매체의 선동적 보도행태를 신랄하게 비판하면서, 국론분열과 사회혼란 상황에 직면한 대한민국 현실에 강한 우려를 나타냈다.

    "당연히 지키고, 지켜져야 할 헌법이 오히려 수호해야할 대상에 몰린 상황을 통탄한다. 이는 언론의 책임이 크다. 우리는 문창극 전 국무총리후보자의 사퇴 과정에서, 언론과 방송의 취재 경쟁에서 비롯된 자극적인 의혹기사와 '아니면 말고 식'의 보도 양상을 보았다.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해서도 언론은 마찬가지 행태를 보였다. 세월호 침몰과 정부는 관련성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언론은 박근혜 정권이 책임을 지고 물러나야 한다는 속내를 드러내고 있다."

       - 이옥남 바른사회시민회의 정치 실장

  • 이날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 이옥남 바른사회시민회의 정치 실장 등 언론인과 애국시민단체 회원 100여명이 참석해 대한민국과 헌법 수호를 위한 담화를 나눴다. ⓒ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 이날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 이옥남 바른사회시민회의 정치 실장 등 언론인과 애국시민단체 회원 100여명이 참석해 대한민국과 헌법 수호를 위한 담화를 나눴다. ⓒ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헌법수호국민운동본부는 앞으로, 선량한 국민들이 종북세력 등 反대한민국 세력들의 거짓 선동에 넘어가지 않도록 국민들에게 각종 사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국민 홍보활동과 국민들을 상대로 헌법가치를 알리는 교육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태극기 훼손세력, 反대한민국 세력, 공권력 훼손행위에 맞서 차량용 태극기 스티커 부착운동과 공권력 바로 세우기 운동 등 다양한 헌법수호 운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다음은 헌법수호국민운동본부 주요참여 단체 명단.

    119기도회 2030청년정책연구소 21세기미래교육연합 21세기청년아카데미 4·19민주혁명회 4·19혁명공로자회 4·19혁명희생자유족회 NKWatch ROTC중앙회 SH필름 개발제도개혁시민행동 거룩한대한민국네트워크 건국이념보급회 건국회청년단 고엽제전우회 공교육시민연합 광복회 교육과학교를위한학부모연합 교육사회책임 국가정상화추진위원회 국가정통성수호운동본부 국민통합시민운동 국민행동본부 국사모 기독교유권자연맹 나라사랑하는사람들의모임 나라살리기어머니회 나라정책연구원 나라지킴이여성연합 남북대학생총연합 남북동행 납북자가족모임 다음세대를위한학부모연합 대학생안보전략연구회 대한민국6·25참전유공자회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대한민국미래연합 (사)대한민국역사바로알리기국민운동 대한민국사랑종교단체협의회 대한민국사랑회 대한민국상이군경회 대한민국수호국민연합 대한민국수호천주교모임 대한민국애국시민연합(500개회원단체) 대한민국어버이연합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대한민국육.해.공.해병대예비역대령연합회 대한민국재향경우회 대한민국재향군인회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독도살리기운동본부 마이뉴스 미래를여는청년포럼 민족중흥회 바른사회시민회의 바른소리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 밝고힘찬나라운동본부 북한민주화청년학생포럼 북한민주화포럼 북한인권법통과를위한모임 북한전략센터 블루유니온 삼정회 새로운한국을위한국민운동 생명살림운동본부 서북청년단 선민교육학부모연합 선민네트워크 선민회 선진화시민행동 세이지코리아 애국SNS 애국단체총협의회 언론닷컴 엄마부대봉사단 연구진실성검증센터 열린북한방송 올바른시장경제를위한국민연합 올인코리아 우남소사이어티 이맘파워 이승만연구원 자연사랑 자유대학생연합 자유민주연구원 자유민주연구학회 자유북한캠페인 자유수호국민운동 자유신문 자유연합 자유조선방송 자유총연맹 자유통일연대 자유통일포럼 자유한국청년회 자총SNS 재일학도의용군동지회 전국건물건축주연합회 전국유림총연합 전국전기인협회 전국SNS강씨연합회 정의로운시민행동 정의실현국민연대 종북좌익척결단 중독예방시민연대 지식인네트워크한강 진실의소리 차세대문화인연대 청년대학생포럼 청년방송대청소 청년지식인포럼story-K 청수회 탈북여성회 트위터119 푸른한국닷컴 하나여성회 한국기술문제연구소 한국기술사연합회 한국기술자유권자연맹 한국논단 한국대학생포럼 한국시민단체협의회 한국신학생진리수호연대 한국위기관리연구소 한국자유연합 한국정책거래소 해병대전우회중앙회 행복애공동체&의식주협회 행동하는양심실천운동본부 행복나누기운동 현대사상연구회 활빈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