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릭로즈와 함께한 농구화 잡기 프로모션

  • 아디다스에서 데릭 로즈와 함께 재미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해 화제다.

    NBA농구 스타이자 아디다스 모델인 데릭로즈와 런던의 우범지역인 해크니에서 청년들의 잠재적 재능을 찾아보기로 한 것. 이번 프로모션은 3m 높이의 선반 위에 데릭이 모델로 나섰던 아디다스 농구화들을 진열해놓고 덩크처럼 높이 점프해서 신발을 잡으면 잡은 농구화를 선물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아디다스라는 브랜드에 열정, 땀, 도전이라는 정신을 흥미롭게 연계시키면서 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자연스럽게 심어줄 수 있는 바이럴 효과까지 가져온 재미있는 캠페인이다.

    이 광고는 미디어 예산 한 푼 없이 열흘만에 200만 파운드의 무료 미디어 효과를 얻었고 400만명에게 전파됐다. 5천명의 청년을 5천명의 방송인으로 만들었고, 디로즈는 런던에서만 아이콘으로 부상한게 아니라 세계적인 아이콘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