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부패 척결에 성역 없다...檢 신속·투명히 수사해야"


  • 새누리당 내 초·재선 모임인 '아침소리' 소속 의원들이 10일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남긴 메모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아침소리' 대변인인 하태경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은 성완종 리스트에 대해 한 치의 의혹도 없이 즉각 수사하고, 관련자들은 검찰 수사에 성실히 임해야 한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2006년~2007년 당시 박근혜 대통령 최측근인 김기춘 전 비서실장에게 10만달러, 허태열 전 비서실장에게 7억원을 전달했다는 언론 보도가 10일 제기됐다"며 "김기춘·허태열 전 비서실장은 '맹세코 그런 일이 없다', '그런 일은 없었다' 는 입장을 밝힌 상태"라고 했다.

    이어 "성 전 회장은 지난 8일 기자회견을 열어 해외자원개발 비리 수사에 대한 억울함을 호소했다"며 "검찰이 성 전 회장의 시신을 검시하는 과정에서 5~8명의 명단 및 금액 등 정치권에 돈을 줬다는 내용의 메모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기 때문에, 이와 연루된 관련자들에 대한 수사가 진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결론적으로 검찰은 성 전 회장이 죽음이라는 극단적 방법을 통한 문제제기에 대해 절대로 눈을 감아서는 안 된다"며 "성 전 회장이 목숨을 끊은 것이 검찰의 강압 수사 때문이라는 논란을 불식시키기 위해서라도 검찰은 이번 성 전 회장 주장에 대해 신속하고 투명한 수사를 해야한다"고 덧붙였다.

    하 의원은 메모에서 언급된 관련자를 향해 "국민들은 이번 사건의 진실을 명명백백히 알고 싶어한다. '성완종 리스트' 관련자들은 검찰의 수사에 성실하게 임해야 한다"며 "부정부패 척결엔 절대 성역이 없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