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OU 체결식 참여사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측부터 박정호 한국가스공사 지원본부장, 우양호 동반성장협의회 회장, 양영명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장)ⓒ한국가스공사 제공
    ▲ MOU 체결식 참여사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측부터 박정호 한국가스공사 지원본부장, 우양호 동반성장협의회 회장, 양영명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장)ⓒ한국가스공사 제공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행 이종호)가 중소기업 기술분야 상생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3일 경기도 안산 소재 연구개발원에서 동반성장협의회와 중소기업 기술분야 상생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한국가스공사가 수행하고 있는 ‘중소기업 기술개발 협력사업 내실화' 차원에서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을 통한 ‘강소기업 육성’ 등을 위한 ‘KOGAS형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날 체결식에는 한국가스공사 박정호 지원본부장, 양영명 연구개발원장, 동반성장협의회 우양호 회장(성일SIM)을 비롯, ㈜코렐테크놀로지, ㈜비룡전자, ㈜영국전자 대표 및 기타 내․외빈들이 참석했다.

    이번 체결을 통해 한국가스공사는 중소기업과 기술협력 개발을 위한 기술자문 제공, 연구기자재 지원, 학술 및 기술정보와 기술이전 제공 등 지원에 나서 중소협력사의 애로사항을 지원해 동반성장 체감도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정호 한국가스공사 지원본부장은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의 연구인력들이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 수준의 기술노하우를 동반성장을 위해 접목시킨다면 우리 공사뿐만 아니라 중소협력사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되며, 참된 의미로서의 ‘상생’을 실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