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정웅인과 최원영이 일본 최고의 코미디 작가 미타니 코키의 신작 연극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 한국 초연 무대에 캐스팅 됐다.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소설 『지킬 박사와 하이드』를 원작으로, 미타니 코키 특유의 웃음과 유머 코드가 더해져 새롭게 태어난 이 작품은 지난해 3월 일본 동경예술극장에서 초연되어 코미디 연극에 목말랐던 관객들에게 짜릿한 웃음을 선사했다. 

    연극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는 희극이라는 작품의 정체성을 증명하듯 원작과는 전혀 다른 '웃긴' 이야기로 관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인간의 선과 악, 두 개의 인격을 완벽하게 분리할 수 있는 신약 개발에 실패한 '지킬 박사'는 당장 내일로 다가온 연구 발표회에서 자신의 악한 인격 '하이드'를 연기할 무명 배우 '빅터'를 고용한다. 

    모두가 깜빡 속을만한 완벽한 연기를 선보이기 위해 리허설에 돌입한 두 사람 앞에 지킬 박사의 약혼녀 이브가 찾아오고 지킬과 빅터 그리고 하이드는 아슬아슬한 연기를 이어간다. 연속되는 해프닝 속에서 인물들 간에 애정의 작대기가 엇갈리는 순간, 웃음의 강도는 더욱 세지고 재미는 극대화된다. 

    '웃음의 대학', '너와 함께라면' 등 최고의 흥행 연극으로 자리잡은 미타니 코키의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연극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는 '희극지왕' 미타니 코키의 진가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다. 원작의 진지함과 무거움을 덜어낸 자리에 희극적 정서를 가득 담은 이 작품은 순식간에 치고 빠지는 상황 코미디로 관객들의 혼을 빼놓는다.

    배우들의 환상적인 호흡과 능청스러운 연기는 연극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다. 언제나 자신이 맡은 캐릭터가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연기를 선보여 온 배우 정웅인과 지적인 외모와 코믹한 정서를 동시에 지닌 배우 최원영이 '지킬 박사' 역을 맡았다. 

    대표적인 신 스틸러 배우로서 다양한 캐릭터를 구축하고 있는 정웅인과 6년 만에 연극 무대에 도전하는 유머러스한 젠틀맨 최원영은 이번 연극에서 '진지해서 더 웃긴' 이중적 코믹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이와 함께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에서 '루시' 역을 맡아 열연했던 배우 신의정이 지킬 박사의 약혼녀 '이브 댄버스'와 이브의 또 다른 인격체 '하이디' 역을 맡아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악의 화신 '하이드'를 연기하는 순박한 무명배우 '빅터' 역에는 대학로 블루칩 배우 이시훈이 출연한다. 지킬 박사의 조수 '풀' 역에는 대학로 연극의 대표 흥행작마다 출연하며 최고의 연기력을 선보여온 배우 서현철과 연극 '인디아 블로그', '해무' 등에서 존재감을 알린 배우 박동욱이 캐스팅돼 큰 웃음을 예고한다. 

    연극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는 3월 27일(금) 오후 2시에 인터파크에서 티켓을 오픈하며, 오는 5월 1일 대학로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개막한다. 

  • [정웅인 최원영, 사진=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