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대 탈모로 시작해 오랫동안 고생한 박모씨(40세)의 임상사례.ⓒ㈜JW바이오 제공
    ▲ 10대 탈모로 시작해 오랫동안 고생한 박모씨(40세)의 임상사례.ⓒ㈜JW바이오 제공

     

    오직 ‘실력’만으로 세계시장에 당당히 명함을 내미는 기업이 우리 대구경북에 있다.

    이번에 국내 최초 해조류주성분 의약외품 JW12라는 브랜드로 탈모인들에 인기몰이에 나선 ㈜JW바이오가 그 곳.

    JW바이오는 이번에 ‘프로스칼프’라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미용실 전용제품으로 저온나노추출공법이라는 특허기술을 통해 만들어졌다. 고가의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출시 3달여 만에 이미 전국 3,000곳 이상의 미용실에 입점해 있는 상태이다.

    특히 이 제품은 참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와 생약재 및 곡물류 등 10여가지 원료를 저온에서 열파괴없이 아주 미세한 입자크기로 추출해낸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남녀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각종 유효성분들은 두피에 빨리 흡수돼 약해진 두피와 모발을 튼튼하게 회복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JW바이오 대구경북에서 출발, 현재 미국, 유럽, 중국에 이어 최근 러시아와 홍콩, 동남아까지 바이어들이 본사공장에 찾아오는 등 그야말로 글로컬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대구테크노파크와 KOTRA 등에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초청하는 기업 중 빠지지 않는 지역대표 바이오기업으로서 해외시장 개척의 공을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경상북도지사 수출유공기업 표창을 받기도 했다.

    박재우 JWPARK.COM 대표는 “대구경북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강소기업이 많다”면서 “벨벳 하나로 세계를 정복한 영도벨벳, 자동차부속관련으로 세계적 기업의 반열에 오른 SL과 삼보모터스 등 실력만으로 세계시장에 당당히 명함을 내미는 기업이 새로운 대구경북을 만드는데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