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가수3' 하동균이 잊지 못한 옛사랑을 떠올리며 만든 노래를 불러 강한 여운을 선사한다. 

    20일 방송될 MBC 대표 음악버라이어티 '나는 가수다-시즌3'(이하 '나가수3') 에서는 4라운드 1차경연이 펼쳐지는 가운데, 하동균은 자신이 아끼는 곡을 들고 본 모습을 드러내며 관객과 마주할 예정이다. 

    하동균은 제작진과의 사전 인터뷰에서 "힘든 일 있으면 산책하기도 싫고, 친구들 만나도 즐겁지 않다"면서 이번 노래의 탄생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정말 사랑했던 사람은 완벽하게 잊혀지지가 않는다. 그 사람을 못 잊어서가 아니라 그만큼의 사랑이라고 느껴지지 않는다. (그런 마음을) 이해해 주시지 않을까"라며 이번 곡의 가사와 개인적인 사랑의 경험이 맞닿아 있음을 털어놨다. 

    MC 박정현은 "들어보셨어요? 핫동균~ 갓동균~ 뜨거운 박수로 맞아주세요"라면서 하동균을 소개했고, 청중평가단의 뜨거운 박수와 환호에 등장한 하동균은 금새 음악에 빠져들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머플러와 가디건, 허스키한 목소리로 쓸쓸하고 고독한 분위기를 물씬 풍겨낸 하동균은 그 동안의 무대와 다르게 건반과 현악기의 풍성하고 감성적인 선율과 앙상블을 이뤘다. 특히, 하동균은 악기들과 앙상블을 이루면서도 주체할 수 없는 감정을 폭발시키며 고스란히 그 감정을 청중평가단에게 전달해 감탄사를 자아냈다.

    하동균의 무대가 끝난 뒤 음악감상실과 다른 가수들은 "가을 남자 같다", "악기와 사람의 목소리의 앙상블이 좋아 인상 깊었다", "강한 여운을 남겼다", "강력한 흡인력이 있었다"며 극찬을 했다는 후문이다. 

    과연 자신의 감정을 고스란히 전달해 극찬을 받은 하동균이 선곡한 곡은 무엇이었을지, 고독한 남자로 변신해 블랙홀 매력을 뽐낸 그의 무대는 20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MBC '나는 가수다3'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나는가수다3' 하동균, 사진=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