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공산에 명품 숲길이 조성될 전망이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19일 오후 2시 대구경북연구원에서 팔공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면서 다양한 역사·문화자원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는 숲길 조성을 위한 ‘팔공산 둘레길 조성 기본계획’ 보고회를 가진다.

    이번 ‘팔공산 둘레길 조성사업’은 2014년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11개월간의 연구 과정을 거쳐 기본계획이 마련된 것으로 2018년까지 5년간 90억 원을 투입, 팔공산을 순환하는 총연장 108km의 숲길을 조성한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이에 따라 2018년까지 숲길 정비, 숲길안내센터 설치, 안내체계 구축, 도보관광프로그램 개발과 관광자원 인프라 구축 등의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 대구 동구, 경산시, 영천시, 군위군, 칠곡군 등 5개 시·군·구와 시민단체 등이 참여하는 공동협의체를 구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숲길을 조성할 방침이다.

    한편, 팔공산 둘레길 조성사업은 지난 3월 열린 대구경북한뿌리상생위윈회에서 대구·경북이 함께 힘을 모을 수 있는 신규 상생협력과제로 선정된 바 있다.

    김부섭 대구시 녹색환경국장은 “팔공산 둘레길은 대구·경북이 함께 추진할 경우에 더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며, 지역균형발전과 인근 지역 주민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팔공산 둘레길 위치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