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가수다3' 스윗소로우가 탈락위기에서 '100% 아카펠라' 무대로 기립박수를 받으며 스스로를 구원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MBC 대표 음악버라이어티 '나는 가수다-시즌3'(이하 '나가수3') 7회에서는 하동균-양파-휘성-스윗소로우-나윤권-박정현-소찬휘의 3라운드 2차 경연이 진행됐다. 공연 주제는 '네티즌 추천곡'이었다.  

    지난주 경연에서 7위를 차지한 까닭에 자연스럽게 탈락의 위기를 또 다시 마주하게 된 스윗소로우. MC 박정현은 휘성의 지목을 받아 네 번째로 무대에 오르게 된 스윗소로우를 소개하면서 "오늘은 특별히 악기 없이 단지 네 사람의 목소리 만으로 이 무대를 이끌어 나간다고 합니다"라고 말했고, 관객들은 깜짝 놀라 탄성을 내질렀다. 

    김영우는 사전 인터뷰에서 "밴드사운드가 가득한 무대는 아니어도 작은 속삭임부터 큰 울림까지 목소리로 표현하는 것이 아카펠라다"라며 자신들의 색깔로 정면승부를 할 것임을 드러냈다. 모두가 숨죽인 가운데 음을 맞추고 노래를 시작한 스윗소로우는 악기 하나 없이 오직 목소리로 모든 것을 쏟아냈다. 

    송창식의 '사랑이야'는 자신들을 악기로 만든 스윗소로우에 의해 새롭게 재해석 됐고, 무대는 네 사람의 화음으로 가득 찼다. 최고의 집중력과 최고의 화음, 최고의 호흡을 보여준 이들의 노래가 끝난 뒤 청중평가단에서는 큰 박수와 함성, 기립이 이어졌는데 김영우가 돌연 의자를 돌려 무대를 등져 의아함을 자아냈다. 노래를 끝마친 김영우의 눈물이 터져버린 것.

    김영우는 무대 후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빨갛게 충혈된 눈으로 주체할 수 없는 감정을 드러냈다. 주마등처럼 지나가는 그 동안의 음악인생을 마주한 것 같은 그는 "뭉클하더라고요. 마지막에 '사랑이야' 하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는 음악을 전공한 것도 아니고 10년 동안 했지만 항상 우리끼리 의지하면서 할 수밖에 없었던 순간들이 계속 있었는데 음악과 사랑에 빠지는 순간이었어요"라며 말을 잇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이처럼 기립박수와 눈물이 터져버린 스윗소로우의 100% 아카펠라 무대는 시청자들에게 긴 여운과 감동을 선사했다.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무대에서 과감하게 자신들의 색깔을 드러내며 진심을 보여준 스윗소로우의 모습과 자기고백은 큰 울림을 선사하기에 충분했다. 

    한편, 3라운드 2차경연 결과 소찬휘가 1위에 등극했고 박정현, 양파, 스윗소로우, 나윤권, 하동균, 휘성이 뒤를 이었다. 1-2차 경연 결과를 합산해 세 번째 탈락자는 휘성으로 결정됐다. 

    네 번째 새 가수 밴드 체리필터가 투입돼 한 층 더 진한 서바이벌의 향기를 뿜어낼 MBC '나는 가수다3'의 4라운드 1차 경연은 오는 20일 금요일 밤 10시에 만나 볼 수 있다.

    ['나가수3' 스윗소로우, 사진=MBC '나는 가수다3'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