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션 제품 다양한 형태로 출시, 기능성 스킨케어 꾸준한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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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넘사벽’ 쿠션의 인기, 기능성 스킨케어 두각올 한해 시판, 브랜드숍에서는 신제품 보다는 스테디셀러가 더욱 사랑받는 해였다. 베스트 제품을 리뉴얼하거나 독자적인 성분에 콘셉트가 분명한 제품들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은 제품들이 많았다. 또한 제품 하나로 여러 기능을 만족시키는 쿠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이 여전히 강세를 보였다.▲ 시판올 한해 <아이오페>의 최다 판매량 제품은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이다.2012년 8월 출시된 바이오 에센스는 사전 예약 판매 8만 개, 1년 만에 500억 판매 돌파 등의 성과를 보이며 브랜드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특히 워터 에센스 시장의 경쟁이 치열했던 2013년에도 연간 100만 병이 판매됐으며, 그 상승세는 올 한 해도 이어졌다.지난 5월 바이오 리독스TM(Bio-redoxTM) 성분을 더욱 강화해 업그레이드된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는 지난 9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62.7% 성장세를 보이며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또한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올 한해 2000억 판매를 돌파했다. 국민 쿠션이라 불리는 쿠션의 원조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작년 9월 단일 품목으로 누적 판매 1000만 개 돌파, 연간 매출 1240억 원의 기록을 세우며 [6초에 1개씩] 팔리는 기록을 세웠다.2008년 3월 출시 이후, 6년 동안 매해 매출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으며, 올 한 해 동안 판매된 에어쿠션XP 600만 개를 눕혀 쌓으면 높이가 15만 미터에 달하며(에어쿠션 한 개에 높이 2.5cm), 이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에베레스트 산의 약 17배에 달하는 높이라고 전했다.<라네즈>의 최다 판매 제품인 [비비 쿠션]은 2012년 출시 이후 총 판매 누적 수량 300만 개를 돌파하며(2014년 상반기 기준) 라네즈의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10초에 1개씩 팔리는 판매고를 기록하며 중국, 홍콩, 싱가포르, 태국 등 라네즈 진출 8개국 내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특히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 표현이 특징인 K-뷰티에 열광하는 글로벌 여성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라네즈 비비 쿠션은 해외 판매량이 전체 판매량의 80%를 차지한다.중국에서는 론칭 1년 만에 140만 개를 돌파했으며, 현재까지의 전 세계 판매량만은 에베레스트 산을 13번 등산하고, 63빌딩 918개에 해당하는 양이라고.KGC라이프앤진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동인비>의 면세점 매출 약 60%는 중국인 소비자가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중국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올해 동인비의 면세점 매출은 작년 대비 100% 이상 성장을 보였으며 중국, 홍콩 현지 진출에 박차를 가하며 2015년 더 큰 성장을 예고했다.특히 면세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동인비영 쿠션 비비]으로 주름개선과 미백 3중 기능성으로 파운데이션 대용으로 간편한 메이크업이 가능한 제품이다.<소망화장품>은 [꽃을든남자 에너지 팩토리 맨즈 밤]을 히트 제품으로 꼽았다.이 제품은 자연스럽고 건강한 피부톤으로 보정해주는 남성용 베이스 제품으로, 번들거림을 싫어하고 간편한 제품을 선호하는 남성들의 니즈를 잘 반영했다.올해 마몽드 플래그십 스토어와 마트에서 가장 매출이 높았던 <마몽드>의 인기 제품은 [퍼스트 에너지 세럼]이다.이 제품은 2012년 첫 출시 이후 한국,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100만 개 이상 판매 기록을 돌파했다.금은화 꽃의 모든 부위를 60일 이상 자연 발효 시켜 얻은 꽃초 성분을 78% 이상 함유한 꽃 한 병 세럼으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위해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는 초(醋)를 응용해 연구한 제품이다.<한율>의 베스트 제품은 올 3월 출시된 [진액 스킨]이다. 여주쌀을 빨간 누룩으로 발효해 만든 한율 홍국발효진액™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수분을 마르지 않게 가둬두는 에센스 제형의 진한 보습 스킨이다.특히 올 상반기 히트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극 중 전지현이 사용해 한국을 찾은 중국인들에게 인기를 끌기도 했다.토탈 뷰티 솔루션 전문 매장인 <아리따움>의 올해 인기 제품은 다름 아닌 [모디 네일]이다.트렌디한 컬러와 우수한 제품력,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모디네일은 2012년 6월 출시 이후 약 2000만 개가 판매됐으며, 2초당 1개가 판매되는 기록을 가지고 있다.도시의 모던함과 시크함을 콘셉트로 한 모디네일은 다양한 네일 컬러 제품과 케어 제품으로 구성된 약 100종 이상이 판매되고 있다.▲ 브랜드숍올 한해 <이니스프리>의 인기 제품은 [더 그린티 씨드 세럼]이다.2010년 첫 선을 보인 [더 그린티 씨드 세럼]은 이니스프리의 시그니처 제품으로 올 3월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됐다.물 대신 생녹차 100%를 함유했으며, 제조 3개월 이내의 제품만을 판매한다는 [Fresh Product] 제도를 도입했다.특히 이 제품은 중국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올 초 리뉴얼 이후 3월 첫째 주 주말 간 유동인구 및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높은 명동 일부 매장에서 제품이 완판 됐고, 리뉴얼 전보다 더 활발한 판매량을 보이기도 했다.2014년 <에뛰드하우스>는 쿠션 라인이 전반적으로 인기였던 한 해였다.특히 [진주알 맑은 애니 쿠션]은 K-POP 스타들의 자연스럽지만 완벽한 피부 연출을 따라 하려는 외국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었다.에뛰드하우스는 이 같은 인기를 바탕으로 여름철 땀과 피지에도 번지지 않는 [진주알 맑은 프루프 애니 쿠션]를 출시하고 11월에는 고보습 크림 쿠션 [진주알 맑은 모이스트 애니 쿠션] 등 계절에 맞는 특화된 쿠션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바닐라코>의 최다 판매 제품은 총 200만 개(국내·해외)가 판매된 [클린 잇 제로]다.[클린 잇 제로]는 체온에 부드럽게 녹아 짙은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지워주는 밤타입 클렌저로 국내는 물론 해외(중국, 미국 등)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홀리카홀리카>의 2014년 판매 1위 제품은 [알로에 99% 수딩젤]이다.알로에 99% 수딩젤은 청정 제주산 알로에의 싱그러움을 고스란히 담은 제품으로 올해 4월 출시돼 8개월여만에 약 35억 원의 매출을 올렸고, 초도 물량이 14일 만에 완판됐다.<투쿨포스쿨>의 최다 판매 제품은 치크, 컨실러, 하이라이터를 골라 쓰는 [멀티볼 CC크림(다이노플라츠 시네마시티)]으로 나타났다.이 제품은 독특한 발상으로 출시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컨실러 옵션은 2차 리오더 물량까지 전국 품절을 기록했다.그 후 다수의 미디어와 온라인을 통해 패션모델, 패셔니스타 등 셀럽이 직접 사용하는 제품임이 알려지며 출시 2개월 만에 출시 직후 판매량이 전국 매장 기준 200%로 급상승했으며, 안양 롯데백화점 내 투쿨포스쿨 직영 매장의 경우 판매량이 1300%의 상승률을 보였다.<에스쁘아>는 올해 초 기존 노웨어 터치, 글램에 이어 노웨어 M, S, G를 추가 출시해 보다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과 제형을 선보이고, 패키지도 보다 고급스럽게 리뉴얼한 [노웨어] 립스틱을 꼽았다.출시 직후 인기 케이블 프로그램 블라인드 테스트 1위, 어워드 1위를 수상하며 출시 직후 초도 물량 완판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네이처리퍼블릭>은 올 한해 인기 제품으로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 3종]을 꼽았고, <스킨푸드>는 올 하반기 주력상품으로 출시한 [미라클 푸드 10 솔루션 세럼]을 최다 매출 제품으로 꼽았다.[사진 = 아이오페, 라네즈, 동인비, 소망화장품, 마몽드, 한율, 아리따움,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바닐라코, 홀리카홀리카, 투쿨포스쿨, 에스쁘아,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