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연합, 자유총연맹 등 정정보도 및 사과 촉구
  • 대한민국어버이연합과 한겨레청년단을 비롯한 애국단체가 8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일본 산케이신문 서울사무소를 찾아 [허위 사실을 보도한 산케이 즉각 사과! 정정보도]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2014.10.8 ⓒ뉴데일리DB
    ▲ 대한민국어버이연합과 한겨레청년단을 비롯한 애국단체가 8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일본 산케이신문 서울사무소를 찾아 [허위 사실을 보도한 산케이 즉각 사과! 정정보도]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2014.10.8 ⓒ뉴데일리DB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로 일본 가토 다쓰야 산케이신문 전 서울지국장이 기소된 가운데, 시민단체가 산케이 신문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연이어 연다.

    대한민국어버이연합은 13일 오후 3시 서울 중구에 위치한 일본 산케이신문 서울사무소 앞에서 산케이신문에 정정보도 및 사과문을 게재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어버이연합은 지난 8일 기자회견에서 "문제가 된 보도는 증권가 찌라시에서 돌아다니는 루머를 기반으로 대통령을 음해한 것"이라며 산케이신문을 비판했다.

    한국자유총연맹은 14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정동 소재 산케이신문 서울지국(경향신문사 건물) 앞에서 ‘허위사실 보도 산케이신문 규탄 기자회견’을 가진다. 앞서 자총은 성명을 통해 “산케이신문의 보도는 공익은 물론 최소한의 사실조차 외면한 허위‧선정성 폭로로서 대통령의 존엄과 대한민국의 명예를 모독하는 심각한 도전”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가토 전 지국장은 지난 8월 '증권가 찌라시'를 인용, "세월호 침몰 당시 박근혜 대통령이 정체불명의 남성과 만난 것으로 보인다"는 취지의 내용이 담긴 기사를 내보냈다.

    이에 '자유청년연합' 등 시민단체가 가토 전 지국장을 검찰에 고발했고, 검찰은 사실 확인 끝에 지난 8일 가토 전 지국장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 명예훼손'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