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춘 사퇴설에 “그런 움직임 없다”
  •    

  • ▲ 청와대는 7일 일각에서 제기된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의 사퇴설에 대해 “그런 움직임이 없다”고 밝혔다. ⓒ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청와대는 7일 일각에서 제기된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의 사퇴설에 대해 “그런 움직임이 없다”고 밝혔다. ⓒ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청와대는 7일 일각에서 제기된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의 사퇴설에 대해 “그런 움직임이 없다”고 밝혔다.

    윤두현 청와대 홍보수석은 이날 오후 춘추관 기자실을 찾아 김기춘 실장 후임설과 관련해 “제가 알기론 그런 움직임이 없다”고 잘라 말했다.

    윤 수석은 “불필요하게 현실적으로 나타나지 않은 인사로 사실 확인이 어려운 것 같아 설명한다”면서 그 부분에 대해선 의심하지 말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기춘 비서실장은 지난 6일 취임 1주년을 맞아 여권을 중심으로 사퇴설이 제기됐다.
    일각에서는 후임 비서실장은 현경대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이라는 하마평도 함께 나왔다.

    청와대는 세월호 침몰 당일 박 대통령의 사생활 의혹을 제기한 일본의 <산케이 신문>에 대해 민 형사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윤 홍보수석은 “입에 담기도 부끄러운 것을 기사로 썼다. 민·형사상 책임을 끝까지 묻겠다”면서 “거짓말을 해 독자 한명을 늘릴지 모르겠지만 엄하게 끝까지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미 시민단체도 산케이를 고발했다. 민·형사상 소송과 관련해 당사자인지, 제3자가 소송 주체가 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게 있더라”고 했다.

    그러면서 “소송은 제3자의 고발로 이미 시작됐지만 소송 주체에 따라 법적 의미가 많이 달라진다. 우리는 엄정하게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오는 8일에는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가 열린다. 윤 일병 사건에 책임을 지고 물러난 권오성 육군참모총장 후임으로 김요한 2작전 사령관이 내정됨에 따라 임명 절차를 밟기 위한 원포인트 회의다.

    한편 청와대 조윤선 정무수석은 매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전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정 현안을 놓고 청와대가 당과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진=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