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육군 공격헬기 '500MD·AH-1S'대체

육군 노후헬기 대체할 '소형무장헬기'는 어떤 모습?

소형무장헬기, 민수용 먼저 개발후 2022년까지 개발완료 목표

순정우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4.07.22 19:59:23

▲ 소형무장헬기 목업모델.ⓒKAI


우리 군의 노후화된 공격헬기인 500MD와 AH-1S 등을 대체할 소형무장헬기(LAH : Light Armed Helicopter)를 개발한다.

방위사업청은 22일 한민구 국방부 장관 주재로 제81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를 열고 한국한공우주산업(KAI)를 LAH 체계개발사업 우선협상 대상 업체로 선정했다.

LAH는 육군의 노후화된 공격헬기인 500MD와 AH-1S 등을 대체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오는 2022년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있다.

우리 군은 지난 2009년 항공 전력 강화를 위해 육군 항공 전력을 아파치로 대표되는 대형공격헬기(High급)와 소형무장헬기(Low급)로 운영하는 방안을 확정하고 국산 소형무장헬기 개발을 추진해 왔다.


▲ 소형무장헬기 이미지.ⓒKAI

KAI는 LAH개발에 앞서 민수용 헬기(LCH)개발을 통해 확보한 민군겸용 구성품을 활용하고 국제기술협력을 통해 무장 및 사격통제 체계 능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해외협력업체와 국제공동개발을 통해 개발 리스크 및 비용 등을 감소시키고 진입장벽이 높은 해외 민수용 헬기 수출에 도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