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한국과의 벨기에의 경기가 열린 27일 오전(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코린치앙스 경기장에서 전반전 골키퍼 김승규가 벨기에의 드리스 메르턴스 슈팅을 펀칭으로 막아내고 있다.  ⓒ 연합뉴스
    ▲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한국과의 벨기에의 경기가 열린 27일 오전(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코린치앙스 경기장에서 전반전 골키퍼 김승규가 벨기에의 드리스 메르턴스 슈팅을 펀칭으로 막아내고 있다. ⓒ 연합뉴스

    '차세대 수문장' 김승규, 월드컵 데뷔 "진작에 나오지.."

    그동안 '주전 골키퍼' 정성용의 그늘에 가려 명함조차 내밀지 못했던 김승규가 2014 브라질 월드컵 H조 최종전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한국시각으로 27일 오전 5시 브라질 상파울루의 아레나 코린치앙스에서 벌어진 대한민국 대 벨기에의 경기에 선발 출전한 김승규는 장신 공격수가 즐비한 벨기에의 파상 공세를 무난히 막아냈다.

    비록 후반에 한 골을 내주긴 했지만, 앞서 여러 차례 눈부신 선방을 펼치면서 자신의 존재가치를 높였다.

    기민한 움직임으로 한발 앞서 공을 쳐내고, 안정감 있게 슈팅을 막는 등 경기 내내 '마지막 수비수'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해냈다.

    김승규는 0-1로 패한 뒤 가진 믹스트존 인터뷰에서 "일단 초반을 잘 넘기자는 마음으로 임했다"며 "오늘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모든 것을 버리겠다는 각오를 했지만 제 실수로 실점을 해 죄송하다"고 밝혔다.

    그는 "오늘 경기는 실패했다고 생각한다"며 "다음에 출전하게 된다면 반드시 최고의 몸 상태를 만들어 나가고 싶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이날 벨기에에 뼈아픈 패배를 당한 대한민국은 조 4위(승점 1점, 1무 2패)로 이번 월드컵을 마감하게 됐다.

    H조 1위는 3승을 기록한 벨기에가, 2위는 1승 1무 1패를 기록한 알제리가 됐다. 같은 시각 알제리와 1-1로 비긴 러시아는 승점 2점에 그쳐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사진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