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영진 새누리당 대구시장 당선자는 11일 민선6기 대구광역시장직 취임준비위원회 첫 번째 전체회의에 참석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향후 추진과정을 밝혔으며 취임준비위원들에게 시민들을 위해 목숨 거는 각오로 일하자고 말했다.

    인사말에서 권 당선자는 “대구는 근본적으로 혁신해야 하고 대구가 이대로는 안된다는 시민들의 강한 요구가 있었다”라면서 “앞으로 대구는 3대 도시 위상과 자부심을 되찾고 대구만의 특색을 살려서 새로운 희망의 도시로 만들어 달라는 요구에 의해서 내가 당선된 것”라고 설명했다.

    또 권 당선자는 “선거과정에서 ‘대구혁신을 위해서 목숨을 걸겠다’는 슬로건을 사용했는데 단순한 선거전략은 아니었다. 대구를 바꾸는 길에 모든 것을 걸어야만 한다”라면서 “할 일은 많고 시민의 기대는 높고 환경은 어렵다. 나를 대구혁신과 대구의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도구로 생각하고 마음껏 사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각 분과위원회의 활동에 대해서는 현장중심, 브레인스토밍, 시민 원탁회의 등을 주문하면서 “형식에 구애받지 말라. 역동적으로 일해 달라”고 주문했다. 취임준비위원회 이효수 공동위원장은 “위원회의 활동기간은 짧지만 공약집과 현 대구시의 정책, 그리고 여러분의 아이디어 등 세 가지를 적절히 배합해서 대구의 미래상을 그려내는 것이 과제다”고 했다.

    김영화 공동위원장은 “저희들의 역할은 재능과 아이디어 구체화 시키는게 의무이다. 시민을 시장으로 모시겠다는 슬로건에 매력을 느낀다. 대구자존심 찾고 희망과 삶의 질 높이는 도시 만들기 위해 모였다”고 했다.

    한편, 기존의 인수위가 아니라 취임준비위원회로 명칭을 변경한 배경에는 권위적 이미지를 탈피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한 실무형의 내실있는 조용한 취임준비를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