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 투입된 적 있는지, 잠수사 자격 있는지 등 아직 확인 중
  • 경찰이 MBN 뉴스특보에 출연해 “해경이 민간 잠수부들의 구조 작업을 막았고 대충 시간이나 때우라고 했다”는 등의 발으로 논란을 일으킨 홍가혜씨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전남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18일 경찰청 김귀찬 수사국장으로부터 ‘홍 씨의 발언에 대해 전격조사에 착수하라’는 의뢰를 받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귀찬 수사국장은 이날 긴급브리핑을 통해 “홍 씨가 인터뷰에서 밝힌 내용을 누구한테 들었는지, 홍가혜 씨가 자신이 주장한 대로 민간 잠수사가 맞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전남지방경찰청에서 수사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앞서 홍 씨는 18일 오전 MBN 뉴스특보에 출연해 “해경이 민간잠수부 투입을 막고 있다” “민간잠수부와 통화가 되거나 갑판 벽 하나를 사이에 두고 대원과 대화를 나눈 생존자도 있다” “정부 관계자가 잠수부들에게 시간만 대충 때우고 가라고 했다” 등의 발언을 해 물의를 일으켰다.

    경찰은 이 같은 홍 씨의 주장이 [거짓]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경찰은 인터뷰 진행경위와 발언 내용의 사실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홍 씨와 종편 관계자를 상대로 조사한다. 만약 발언내용이 거짓으로 드러날 경우 명예훼손 등의 협의로 사법 처리할 방침이다.

    경찰 측은 “홍가혜 씨가 실제로 구조 현장에 투입된 적이 있는지, 잠수사 자격이 있는지 등 은 아직 확인 중”이라고 전했다.

    [사진 = MBN 홍가혜 방송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