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안보 국민신뢰 차원서 종합적으로 판단해 현명 대응 필요"
  • ▲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이 16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사단법인 사월회 창립 23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정상윤 기자
    ▲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이 16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사단법인 사월회 창립 23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정상윤 기자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이 이른바 북한 무인기 음모론과 관련해 정부의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했다.

    북한과 종북주의자들의 음모론 주장으로 인해 국론분열이 우려되는 만큼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는 것이다.

    정 의원은 16일 보도자료에서 "북한의 무인기 사건에 대해 우리 쪽의 친북 인사들은 북한 소행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북한 또한 우리 정부를 비난하다가 공동조사까지 제의하고 있다"며 
    "이는 북한의 고도의 심리전"이라고 설명했다. 

    정 의원은 이어 "친북인사들이 무인기에 대한 괴담을 퍼뜨리고 있는 상황에서 초기대응의 방향이 중요한 만큼 보다 적극적으로 당당하게 나아갈 필요가 있다"며 "외교안보와 국민 신뢰 차원에서 종합적으로 판단해 적극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정 의원은 "2010년 천안함 피격 사건과 그 이후 우리의 대응을 돌이켜보면 이번 무인기 사건도 초기 대응을 잘못하면 천안함 때 친북세력의 주장이 선량한 국민들에게 파고들었던 것처럼 국론이 분열될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했다. 

    "천안함 피격 사건 당시, 초기에는 북한 소행이라고 믿는 국민이 70%에 달했지만,  
    친북인사들과 북한의 선전전으로 인해 현재 초중고생의 70%가 천안함 사건에 대한 정부 발표에 의구심을 갖고 있다는 여론조사가 나오는 실정"이라고 정 의원은 밝혔다. 

    정 의원은 그러면서 "이와 같은 잘못을 되풀이 하지 않기 위해선 무인기 사건도 국제조사단을 구성해야 한다"며 "국제조사단에 중국을 포함시키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아울러 "미국 외에 영국, 독일 등 과학 선진국의 전문가들도 조사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면서 "우리가 피해 당사자이지만 객관적 조사를 위해 조사의 주도권을 국제조사단에 넘기는 방안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