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어부, 3명 중 2명은 서해함대 소속 장교들

    제아무리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고 해도
    그동안 보여왔던 똑같은 패턴으로 우리 정부를 협박하던 시기는
    이미 물건너 갔다는 것 쯤은 북한 당국이 명심해야 할 듯 싶다.

    자유북한방송  
  • ▲ 서해에서 송환 된 북한 선원들이 기자회견하는 모습(사진=노동신문)
    ▲ 서해에서 송환 된 북한 선원들이 기자회견하는 모습(사진=노동신문)
북한 당국이 우리 해군이 나포했다 송환한 선원들을 기자회견장에 내세워 ‘강제로 납치해 폭행하고 귀순을 강요했다’는 억지를 부리는 가운데 이 사건이 북한군 지휘부의 의도적인 행위인 것으로 전해졌다. 

신의주 소식통은 31일 자유북한방송과의 전화통화에서 “지난 28일 남조선에 나포되었다가 돌아온 어선은 총참모부에서 의도적으로 침투시킨 배였다”며 “주민들 속에서 남조선에 대한 적대감정을 높이기 위해 계획적으로 조직한 작전이다”고 전했다. 

이어 “기자회견장에 나와 남조선의 행위에 대해 증언한 세 사람 중 젊은 두 사람은 서해함대 사령부 소속 경비정 군관(장교)들이다”며 “당시 텔레비(TV)를 본 군인들의 증언에 의하면 이 군인들은 지난 기간 대청해전을 비롯한 교전에 참가한 경험있는 지휘관들이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남조선 해군의 경비실태와 나포방법, 배길, 침투경로, 등을 구체적으로 알고 있는 전문가들이다”며 “이 사건을 계기로 군은 물론 대학교, 중학교, 여맹원들에게까지 남조선에 대한 적개심을 불러일으키는 강연, 집회를 진행중이다”고 덧 붙였다. 

실제 북한 어선은 백령도 동방 인근 서해 NLL을 1.8㎞를 침범했을 당시 우리 해군의 경고 방송과 경고사격에도 물러서지 않고 제안도 수용하지 않았다. 

한편, 북한 당국은 이들을 기자회견장에 내세워 억지를 주장한다음 선전매체를 통해 대남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조선중앙통신은 31일 “군부호전광들의 야수적만행을 절대로 용서치 않을 것”이라며 “남조선 해군 2함대소속 쾌속정편대가 평화적인 우리 어선을 납치하여 백령도에 끌고가 어민들에게 귀순을 강요하면서 폭행을 가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 소식을 접한 각계층 인민들은 포악한 야수들, 해적무리들에 대한 치솟는 격분을 금치 못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통신은 30일에도 “인민군 총참모부 대변인이 이번 사건을 절대로 스쳐지나지 않을 것이며 이에 대한 대가를 반드시 받아내고야 말 것이라고 경고했다”며 “소식을 접한 각계각층 주민들은 ‘백령도의 해군기지를 불바다로 만들어야 다소나마 마음을 진정시킬수 있을 것 같다’는 분노에 끓고 있다”고 협박했다. 

제아무리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고 해도 그동안 보여왔던 똑같은 패턴으로 우리 정부를 협박하던 시기는 이미 물건너 갔다는 것 쯤은 북한 당국이 명심해야 할 듯 싶다.

이석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