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이종석이 팬의 선물 외면에 반성문으로 사과했지만 논란은 쉽게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이종석은 27일 홍콩에서 열리는 휴고보스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행상에 참석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에 모습을 드러냈다. 하지만 출국하는 과정에서 선물을 전하려는 한 여성팬을 뿌리치는 듯한 모습이 공개되며 태도 논란에 휩싸였다.

    당시 한 여성이 이종석에게 다가가 선물을 전하려고 하자 매니저로 보이는 남성이 중간에서 제지햇고, 이종석은 팬의 팔을 뿌리치고 정색하는 듯한 동작을 취했다.

    이에 소속사는 이날 "손에 커피를 들고 있었는데 누군가 다가와 옷을 잡아 당겨 놀란 마음에 뿌리친 것"이라고 해명하며 사태 진화에 나섰다.

    그러나 논란은 계속됐고, 결국 이종석은 28일 오전 팬카페를 통해 '반성문'이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종석은 "일정이 이제 끝나서 상황 파악이 이제 됐다. 일단 놀라게 해서 너무 너무 미안하고 죄송하다"며 "지금껏 내가 했던 말들과 행동이 모순이 된 것 같아서 너무 속상하고 앞으로 내가 할 행동들이 여러분들 눈에 거짓으로 보이게 될까봐 무섭다"고 심경을 털어놨다.

    이어 "어찌됐건 백번 내가 잘못한 거라 해명이랄 것도 없지만 그래도 우리 팬들한테는 굳이 설명이라도 해야될 것 같았다. 일단 내가 우리 회사의 주력 상품이다 보니 평소 과잉보호가 있어서 나도 사실 신경이 많이 쓰였고 이번 홍콩 스케줄 조율 중에 약간 트러블도 있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또한, 이종석은 "팬 분은 못 봤는데 누가 팔을 잡아당기기에 이번에도 나는 당연히 매니저인 줄 알고 팔을 뺀 건데 팬 분일 줄은 몰랐다. 앞에 기자 분들이 많아서 나도 당황하는 바람에 표정 관리도 제대로 못했다. 처음 보는 팬인 것 같은데 너무 너무 미안하고 내가 다 잘못했다. 앞으로 내가 더 잘할게"라고 사과했다.

    이종석 반성문 해명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종석 해명 매니저인 줄 알았다니 앞뒤가 안 맞아", "동영상을 보면 팬인 걸 알고 팔을 뺐던데..", "이종석 해명 엎드려 절 받는 기분", "너무 과민하게 받아들이지 말자", "회사의 주력 상품이라는 단어가 거슬린다", "이종석 해명에 사과까지 반성 많이 한 듯" 등의 분분한 반응을 보였다. 

    [이종석 해명,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휴고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