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집단 휴진에 "기득권 이해관계 지키려 변화에 저항, 어떤 명분도 정당성도 없어"
  • 박근혜 대통령은 서울시 간첩 사건에 대한 국정원의 증거자료 위조 논란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10일 오전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고 이 같이 밝히고
    철저한 수사를 지시했다.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인 서울시 공무원의 국가보안법 위반혐의 사건과 관련
    증거자료에 위조 논란이 벌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이 일과 관련한 실체적 진실을 정확히, 조속히 밝혀서
    더 이상 국민적 의혹이 없도록 해야 할 것."

    박 대통령은 특히 이번 사건에 대한 사정 당국의 수사에
    국정원이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당부했다.

    "검찰은 이번 사건에 대해 한점 의혹도 남기지 않도록 철저히 수사하고
    국정원은 검찰 조사에 적극 협조해야 할 것."

    "수사결과 문제가 드러나면 반드시 바로 잡을 것이다."


    박 대통령은 또 대한의사협회의 집단 휴진에 대해서 "안타깝고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특히 집단 휴진 사태를
    변화와 개혁을 추진하는 정부의 정책에 반대하는 [집단 행동]이라고 규정했다.

    박 대통령이 누차 강조해 온 기득권을 지키기 위한 저항이라는 강도 높은 비판이다.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변화와 개혁을 추진하는 정부의 정책에 반대하는 집단 행동 움직임이 있는데 매우 안타깝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그런 행동은 국민 경제에 큰 타격을 주고 국가 발전에도 악영향을 줄 것."

    박 대통령은 이 같은 저항에 굴복하지 말고 개혁을 반드시 이뤄낼 것을 지시했다.

    "지금 우리가 하고자 하는 개혁은
    국가발전과 국민행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인 만큼
    어떠한 저항과 어려움이 있더라도 반드시 이뤄내야 한다."

    "특정 집단이 자신들의 기득권이나 이해관계를 지키기 위해서 변화에 저항하거나 사실관계까지 왜곡해 가면서 여론을 호도하는 행동들은 어떤 명분이나 정당성도 없는 것."

    "특히 국민의 건강과 생활에 밀접한 분야에서 국민을 볼모로 집단행동을 해서 피해를 끼치는 행위는 결코 있어서는 안되는 일."

    "비정상적인 집단적 이익 추구나 명분 없는 반대, 국민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을 묻고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응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