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도노조의 거짓말을 중계해주는
    언론을 응징해야


    거짓선동과 불법(不法)을 일삼는 철도노조 파업자들에게,
    언론이 정부와 같은 비중의 발언권을 주는 것은
    공정한 게 아니고 편파보도이다.

    趙甲濟

       

  • 거짓선동과 不法(불법)을 일삼는 철도노조 파업자들에게,
    언론이
    정부와 같은 비중의 발언권을 주는 것은
    공정한 게 아니고 편파보도이다.
    진실과 거짓, 不法과 合法(합법)을 同格(동격)으로 취급하는
    非도덕적 행위이다.
    뻔한 거짓말을 중계하는 언론은 혼내 주어야 한다.
    특히 공중파 방송이 그런 짓을 할 경우엔
    방송법이 금지한,
    불법(不法)을 조장한 죄로
    法的(법적) 책임을 물어야 한다.
    기자가,
    정당한 공권력에 불법한 폭력이 도전하는 것을
    [폭동]이라고 표현하지 않고
    [충돌]이라고 표현하는 것은
    합법(合法)과 불법(不法) 사이에서 중립을 취함으로써
    결과적으로 범죄를 비호하는 행위이다.
     
    김정일은 백두산이 아니라 소련서 출생했다.
    당시 아버지 김일성은 소련군 장교였다.
    김정은의 어머니는 재일동포다.
    그런데도 한국언론이
    북한의 선동매체를 따라가면서
    [백두혈통] 운운한다.
    김정은이 진도개인가, 혈통 운운하게.
    혈통은 인종주의의 상징이다.
    우리 언론은
    우리 대통령을 北이 [역도]라고 욕했다는 보도까지 한다.
    명백한 거짓말을 그대로 옮기는 것도 거짓말이다.
    국민들이
    문제 언론사와 기자들에게 전화를 걸어
    따지고 충고하는 운동을 해야겠다. 


      ,,,,,,,,,,,,,,,,,,,,,,,,,,,,,,,,,,,,,,,,,,,,,,,,,,,,,,,,,,,,,,


    애국진영으로부터 비판 받고,
    민노총으로부터 우대 받은 jtbc

      趙甲濟
     
       어제 불법파업중인 철도노조 김명환 노조위원장이 숨어 있던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조선닷컴에 따르면 민주노총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조·중·동, 종합편성채널 출입금지'란 그간의 방침을 깨고 중앙일보 계열 'jTBC'만 취재를 허용했다고 한다. 한 노조 관계자는 "손석희 사장 취임 이후 jTBC가 '균형 잡힌' 보도를 하고 있다"며 "철도노조 측에서 jTBC는 받아주라고 해 출입시키고 있다"고 말했다는 것이다. 중앙일보와 계열사는 애국세력으로부터는 좌경기회주의라는 비판을 많이 받았다. 駐韓(주한)미군 철수와 국가보안법 폐지를 주장하는 민노총(철도노조 소속)이 jtbc를 좋아하는 것은 그동안의 이런 비판이 정확하였음을 방증하는 것이다.
      

    ,,,,,,,,,,,,,,,,,,,,,,,,,,,,,,,,,,,,,,,,,,,,,,,,,,,,,,,,,,
       
    전두환을 '독재자',
    김정은을 '젊은 지도자'라고
    표기한 중앙일보 영자지

      
       Korea Jooang Daily, 'Former dictator's art a hot seller at auction'이라고 표기.
      
       趙甲濟
      
       어제 중앙일보에서 발행하는 영자지 Korea Joongang Daily는 1면 왼쪽에 이란 제목의 기사를 실었다. <前 독재자의 예술품이 경매에서 잘 팔리고 있다>는 뜻이다. 여기서 前 독재자란 全斗煥(전두환) 전 대통령을 가리킨다. 전두환 前 대통령은 신군부의 뒷받침을 받아 계엄령을 전국으로 확대하면서(5·17 조치) 정권을 잡았다. 그 과정에서 국회의 기능을 정지시키는 등 反헌법적 행동을 했다고 하여 형사 처벌을 받고 옥살이를 했다. 반면, 약속대로 7년 단임을 끝내면서 국민들의 직선제 요구를 받아들여 개헌을 했다(6·29 선언). 5·17은 민주화를 후퇴시켰지만 6·29는 민주화를 전진시켰다. 그가 8년간 주도하였던 1980년대 한국의 경제성장률은 年평균 10.1%로서 세계 1위였다. 튼튼한 경제가 민주화의 소용돌이를 버티어냈다. 따라서 그를 '독재자'라고 부르는 것은 한 면만 부각시킨 것이다.
      
       그런데 Korea Jooang Daily는 같은 면에서 김정은을 'the young leader'(젊은 지도자), 김일성을 'founding leader'(창설 지도자)라고 표기하였다. 히틀러, 스탈린級(급)의 독재자를 그렇게 표현한 것이다. 전두환을 '독재자'라고 표기한다면 김정은과 김일성에는 '독재자'보다 더한 표현, 예컨대 'the butcher'(도살자)라고 표기해야 공평하다.
      
       중앙일보, JTBC, Korea Jooang Daily는 계열사인데, 통진당 해산 청구-장성택 처형 등의 보도와 논평에서 좌경 기회주의적 태도를 보인다고 보수적 시민들로부터 비판을 받고 있다.
     

      ,,,,,,,,,,,,,,,,,,,,,,,,,,,,,,,,,,,,,,,,,,,,,,,,,,,,,,,,,
         
       방송통심심의위,
    JTBC의 親통진당 보도에 중징계 처분 결정

      
       중앙일보도 통진당 해산 청구에 비판적. 
          
       조갑제닷컴
      
       한국의 애국세력으로부터 기회주의적이라는 비판을 받아온 중앙일보 계열의 종편 채널 JTBC가 통진당 해산 청구 사건에서 불공정 보도를 했다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중징계 처분을 받았다.
      
       방통심의위는 19일 전체회의를 열고 손석희 앵커가 진행하는 JTBC ‘뉴스9’에 ‘관계자 징계 및 경고’ 처분을 내렸다. 이는 ‘과징금 부여’ 다음으로 강한 징계다.
      
       방통심의위는 JTBC ‘뉴스9’의 11월 15일자 보도가 제9조 2항 공정성 조항을 위반했고 11월 11일 보도는 제14조 객관성 조항을 위반했다고 보고 이를 병합해 심의한 뒤 이같은 처분을 내렸다고 조선닷컴이 전했다. 방통심의위는 JTBC ‘뉴스9’가 정부의 통합진보당 해산 심판 청구 관련 내용을 보도하는 과정에서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반한 것으로 판단했다고 한다.
      
       방통심의위는 JTBC ‘뉴스9’가 법무부의 통합진보당 해산 청구 소식을 보도하면서 김재연 통합진보당 대변인 및 김종철 연세대 교수와 (정부 결정에 비판적인) 대담을 나누고, 뉴스 후반부에서는 해산 청구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를 왜곡 발표한 부분을 문제삼았다. 방심위는 박원순 서울시장의 취임기념 인터뷰 말미에서 통합진보당 해산에 관한 의견을 유도한 것도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방통심의위 측은 “JTBC ‘뉴스9’는 정부의 통합진보당 정당해산 심판 청구라는 사회적으로 민감한 쟁점을 다루면서 당사자와 일방적 입장을 가진 전문가만을 출연시켜 장시간 의견을 들었다는 점에서,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의 공정성과 객관성 조항을 위반한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권혁부 방송심의소위원장은 “정당 해산 청구에 찬성한다는 (시민 대상 여론조사)응답이 47%, 반대한다는 응답이 22%로 찬성의 절반에도 미치지 않았음에도 손석희 앵커는 ‘이석기 의원 등 관련 재판 결과가 나온 뒤에 답하겠다’는 응답 19.3%를 반대쪽과 합쳐 놓고는 찬반 응답률 격차가 ‘오차 범위 내’라고 보도했다”고 지적했다. 수치를 통진당에 유리하게 왜곡 해석하였다는 뜻이다.,
      
       이어 방통심의위는 “보도프로그램은 공정성과 객관성이 엄격하게 적용돼야 하는데, 사회적으로 다양한 의견이 있는 사안을 다루면서 이를 균형 있게 반영하지 않고 여론조사 결과를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전달하지 않아 시청자를 혼동하게 할 우려가 있다”고 했다. 이에 오병상 JTBC 보도국장은 “리포트할 때 선택과 집중을 한다. 정당 청구 해산 사유는 최대한 압축해서 전한 뒤 통합진보당 당사자를 불러서 그에 대한 입장을 들어보려고 했으며, 憲政 사상 초유의 사건인데 그 과정에 문제가 있다고 하니 그 부분을 다루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방통심의위 방송소위원회는 지난달 27일 회의를 열고 야당 추천 위원들이 퇴장한 가운데 JTBC ‘뉴스9’가 방송심의규정 제9조(공정성)를 위반했다며 ‘법정 제재’ 의견을 냈었다.
      
       ,,,,,,,,,,,,,,,,,,,,,,,,,,,,,,,,,,,,,,,,,,,,,,,,,,,,,,,,,,,
     

    조선-동아는 해산청구 적극 지지, 중앙일보는 비판적

       조선, 중앙, 동아일보의 차이는 가치관의 차이도 있겠지만
    통진당의 實體에 대한 지식과 정보의 깊이 차이처럼 느껴진다.

       趙甲濟
      
       통합진보당 관계자와 지지자 등 400여 명이 5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정부의 통진당 정당해산 심판 청구에 반대하는 기습집회를 열었고 이 집회에서 통진당 지지자로 보이는 한 남자가 경찰관을 돌로 때렸다고 동아일보가 보도하였다.
      
       경찰에 따르면 집회 도중인 이날 오후 9시 15분경 통진당 측이 서울광장에 세운 천막을 철거하려던 서울지방경찰청 54기동대 소속 이영찬 순경의 뒤쪽에서 한 남자가 돌을 여러 개 넣은 비닐봉지로 이 순경의 머리를 내리쳤다는 것이다. 이 순경은 머리 뒤 왼쪽 부분이 4cm가량 찢어져 을지로의 서울백병원 응급실로 후송됐다. 경찰청 관계자는 “당시 현장에서 범인이 달아나 검거하지 못했다”며 “현장 사진 등 채증자료 판독 등을 통해 용의자를 찾아내는 중”이라고 밝혔다고 한다. 이날 집회는 밤 12시경까지 계속됐으며 이정희 통진당 대표도 참가했다. 경찰은 이날 경찰을 상대로 폭력을 휘두른 통진당원 4명을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동아일보는 전했다.
      
       오늘 중앙일보는 <통진당 문제, 헌재 결정 차분하게 기다려야>라는 사설을 통하여 해산론과 반대론 사이에서 兩非論(양비론)-兩是論的(양시론적) 입장을 취했다.
       <‘정당의 목적’ 부분은 논란이 더 크다. 법무부는 통진당의 ‘진보적 민주주의’는 북한의 건국이념이며 궁극적으로 사회주의를 추구하는 이념이라고 판단한다. 강령에 들어있는 ‘민중주권주의’는 헌법에 규정된 ‘국민주권주의’에 반한다는 게 법무부 논리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정당에 허용될 수 있는 정치적 표현이나 노선이라는 반론도 만만치 않다.>
       '민중주권주의'는 노동자 농민 등만 권력을 차지하겠다는 변종 공산주의 이론으로 대법원에 의하여 불법성이 확정되었다. ‘진보적 민주주의’는 김일성이 공산주의를 위장하기 위하여 만든 용어로서 북한정권은 통진당 창당 때 이 용어를 강령에 반영하도록 끈질기게 공작하였다고 어제 법무부가 밝혔다. <정당에 허용될 수 있는 정치적 표현이나 노선이라는 반론>은 현실을 떠난 空論(공론)이다.
      
       권석천 논설위원의 <생각까지 해산시킬 순 없다>는 제목의 칼럼은 대체로 통진당에 우호적이고 정부에 비판적이다. 例(예)를 잘못 설정한 뒤 논리를 전개한 글이다.
      
      
       통진당은 <완전 고용과 시장·전통적 가족으로부터의 해방 등을 정강·정책으로 하면서 역시 헌법 개정을 주장>하는 정당이 아니라 '북한식 사회주의 혁명을 추구하고, 북한정권의 對南혁명전략을 추종하는 정당'이다. 정책의 차이로 정당 해산을 청구한 게 아니라 敵(적)의 하수인이 되어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뒤엎겠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강령과 조직을 갖고 활동하였기에 해산을 청구한 것이다.
       <그렇게 해악이 큰 정당이라면 선거에서 국민의 손으로 사라지게 하는 게 더 낫지 않을까.>
       자유민주체제를 뒤엎고 공산화시키겠다는 의도와 활동이 확인되었다면, 이 정당(前身인 민노당 포함)에 약 370억원의 국민세금이 들어갔고, 이번 달에도 수억원이 지불될 예정이라면, 이런 정당의 존재는'명백하고 현존하는 위협'으로서 국가가 국민과 國益(국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합법적인 수단을 강구할 의무가 있는 것이다. 선거 때까지 기다릴 여유가 없다. 경찰은, 강도가 설치면 잡아야지 교육과 순화를 통하여 개과천선하기를 기다릴 수는 없는 것이다.
      
       <그들을 해산시키더라도 그들의 생각까지 해산시킬 수는 없다. 그들의 생각은 정부가 아니라 사상의 자유 시장에서 평가되고 걸러져야 한다. 나아가 이번 조치가 시민들에게 자신의 생각에 북한 주장과 비슷한 부분은 없는지 되뇌게 해서도, ‘진보적 민주주의’ 자체가 처벌 대상이 되는 건 아닌지 자기검열에 빠지게 해서도 안 된다. 그것은 바로 우리가 지키려는 민주적 기본질서를 흔드는 일이다.>
       핵심을 벗어난 論旨(논지)이다. 정부는 통진당을 해산하려는 것이지 그들의 생각을 해산하려는 게 아니다. 마치 정부가 양심과 사상의 자유를 억압하려는 짓을 하는 것처럼 想定(상정)한 뒤 점잖게 충고하는 자세를 취하였다. 양심과 사상이 머리 속에 있을 때는 아무도 억압할 수 없으나 그것이 바깥으로 나와서 자유와 법치를 파괴할 때는 제재 대상이 되는 것이다. 이 필자는 ‘진보적 민주주의’를 보호해야 할 생각으로 여기는 듯하다. '진보적 민주주의'는 민주주의도, 진보주의도 아니다. 사회주의 독재, 즉 김일성式 전체주의를 가리킨다. 이는 학설도 양심도 사상도 아니다. 공산 혁명을 위한 전략 전술이다. 왜 '진보적 민주주의'의 자유를 보호하는 게 민주적 기본질서이고 이를 제재하려는 게 민주적 기본질서를 흔드는 일인가? <‘진보적 민주주의’ 자체가 처벌 대상이 되는 건 아닌지 자기검열에 빠지게 해서도 안>되는 게 아니라 빠지게 하여 敵의 선동에 넘어가지 않도록 하고 犯法者(범법자)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반성의 기회를 막자는 것인가?
      
       중앙일보는 조강수 사회부문 차장이 쓴 <정부가 서둘러야 했던 이유 있었나>라는 제목의 칼럼을 통해서도 정부를 비판하였다. <법무부의 속전속결 방식은 쉽게 수긍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다>면서 <대통령이 해외 순방 중인 와중에 신속히 처리한 대목은 억측과 의혹을 불렀다. 의도와는 상관없이 ‘꼼수’를 부린 것처럼 비쳐졌다>고 썼다.
       통진당은 “대통령마저 자리를 비운 상태에서 일국의 국무위원들이 도둑고양이처럼 처리했다”고 거세게 반발했다고 거친 표현을 소개하기도 했다.
      
       반면 동아일보는 <통진당 해산 심판 맡은 헌재의 역사적 책무 무겁다>라는 제목의 사설을 통하여 <이석기 의원의 RO(혁명 조직)는 일당(一黨) 일인(一人) 독재국가인 북한이 전쟁을 일으켰을 때 여기에 가담해 우리나라를 전복하려는 계획을 짰다. 이 정도면 통진당을 헌법의 테두리 안에 놓아둘지, 축출할지를 심판해볼 수 있는 충분한 근거가 된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社說은 <헌재 결정이 늦어질 경우 내년 6·4지방선거에서 통진당이 후보를 낼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그 전에 결정해야 할 것이다. 통진당 해산 문제로 인한 국론 분열을 막으려면 제1야당인 민주당이 통진당과 분명하게 선을 긋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조선일보 社說도 통진당에 비판적이고 해산 청구에 찬동하였다.
       <통진당은 북한을 추종하며 대한민국을 무력 폭동으로 쓰러뜨리고 북한식 체제를 만들려 하고 있다. 통진당은 '진보 정당'임을 내세워 왔지만 사실은 북한 노동당의 대남 적화(赤化) 전략의 하수인 노릇을 해온 위장(僞裝) 정당일 뿐이다. 헌법재판소는 이번 통진당 위헌 심판을 통해 어떤 정당이나 정치 세력도 대한민국 헌법 질서 안에서 활동해야 한다는 걸 분명히 보여줘야 한다.>
      
       조선, 중앙, 동아일보의 차이는 가치관의 차이도 있겠지만 통진당의 實體(실체)에 대한 지식과 정보의 깊이 차이처럼 느껴진다.
       [ 2013-11-06, 17:45 ]
      

    ,,,,,,,,,,,,,,,,,,,,,,,,,,,,,,,,,,,,,,,,,,,,,,,,,,,,,,,,,,,,,,,,,,,,,,,,,
     

    국정원의 대특종을 음모론으로 몰아간
     중앙일보 칼럼-'철 지난 북풍인가'

      
    조갑제닷컴 
          
       지난 12월6일 중앙일보는 김영희 기자의 '철 지난 북풍인가'라는 칼럼을 통하여 국정원의 장성택 실각 판단에 의문을 제기하고 발표에 정치적 의도가 있는 것처럼 비판하였다. 그는 <국민의 관심을 돌리고 싶은 국정원과 카메라의 플래시를 받고 싶은 야당 정치인>에게 비판의 화살을 쏘았다. 실각 사실을 국회에 보고한 국정원에 대하여 <꼼수를 넘어 북풍을 닮았다>고 지적하였다. 北風이란, 북한과 관련된 정보를 조작, 국내 정치 공작에 악용하는 것을 뜻한다.
       김영희 씨는 실각설 자체를 부정하는 듯한 論旨(논지)를 이어갔다. 노무현 정부 시절 對北정책에 관여하였던 이종석 씨의 의견을 존중하였다.
      
       <2000년과 2007년 남북정상회담 기획에 직접 참여하고 두 대통령의 평양 방문을 수행한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은 권력투쟁설을 일축했다>는 것이다. <이종석 전 장관은 정부가 장성택 사태를 우리 안보에 영향을 줄 수준이라고 판단했다면 이렇게 조용할 수가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면서 “아랫사람들이 장성택의 힘을 믿고 당 중앙처럼 행세하고 권력을 남용하면서 비리를 저질렀을 수 있겠지요”라는 말을 전한 뒤 이렇게 썼다.
       <정부도 하루 사이에 톤을 낮췄다. 긴급 안보장관회의 같은 것도 열리지 않고 박근혜 대통령도 북한 사태에는 언급이 없다. 중국 정부도 아는 게 없다면서 관심을 갖고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고만 했다. 對北정책 주무부서인 통일부는 정보가 없어 국정원의 장단에 춤만 추는 초라한 모습을 보였다.>
      
       국정원의 장성택 去勢 정보를 오판으로 몰아간 그는 이렇게 충고하였다.
       <對北정보를 독점한 국정원은 국정원 개혁 분위기에 물타기하고 싶은 충동을 누르고 對北정책의 전체 맥락에서 충분히 검토되고 정제된 정보만 알리고, 청와대는 통일부와 국정원의 역할을 제대로 조정하고, 정치인들은 사사로운 공명심에 휘둘리지 말고 남북관계의 장래를 먼저 생각하고, 언론도 전문가들과 외국 언론의 주관적 논평을 여과 없이 중계하는 보도관행을 삼가야 한다.>
      [ 2013-12-20, 14:34 ] 
       
    [조갑제닷컴=뉴데일리 특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