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의 [종족 특성] 중
    하나는 [음모론]인 걸까.

    [NLL 대화록 실종],
    [국정원 댓글],
    [사이버사령부 댓글]
    음모론을 내놨던 민주당이
    이번에는 한 청년NGO를
    [어용단체]로 규정하고
    [뒷조사]에 착수해 물의를 빚고 있다.

  • 6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서
    <미래를 여는 청년포럼(회장 신보라)>이
    기자회견을 가졌다.

    [민주당은 우리 뒷조사 좀 그만 하라]는
    내용이었다.

    <신보라> 회장에 따르면
    지난 10월 24일,
    [교학사 역사교과서 논쟁]이
    지나치게 정치적으로 흐르는 점을 비판한
    브로셔를 낸 뒤
    민주당 의원들의
    [비난과 공격]이 시작됐다고 한다.

  • 직접 살펴본 브로셔의 핵심은
    [역사 교과서는
    청소년들의 미래에 중요하므로
    정파적 논쟁은 지양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이 과정에서
    [486운동권 출신]인
    민주당의

    <김태년>, <우원식>, <배재정> 의원
    발언이 들어갔다.

  • 그런데 이 브로셔를 본 민주당 의원들이
    국회 국정감사와 민주당 최고위원 회의에서
    <미래를 여는 청년포럼>을 거론하며,
    [뭔가 거대한 배후가 있을 거 같다]는
    음모론을 제기하며, 들쑤시고 있다는 것이다.

    <미래를 여는 청년포럼> 측은
    이 같은 [민주당 486 운동권 의원들]의
    행태를 설명하며 혀를 찼다.
    <신보라> 회장의 설명이다.



  • “저희 후원단체 중
    일부에서 연락이 왔다.

    [무슨 일이 있느냐?
    갑자기 민주당 의원실에서
    자네들에 대해 자세히 묻더라]는
    내용이었다.

    이 뿐만 아니라
    저희 단체 배후에
    [정치권]이 있다는 [루머]도 돈다.

    저희 단체가 올해 초
    총리실에서 공모하는
    청년 NGO 사업에 선발된 적이 있다.
    민주당 의원들은
    이 사업에 대한
    상세한 자료를 요구했다고 한다.

    우리를 특정 정당이나 정치권과
    묶으려는 시도로 보인다.”


    <미래를 여는 청년포럼> 측은
    민주당 의원들이 계속 언론을 통해
    [음모론]을 펴고, [뒷조사]를 한다면,
    해당 의원을 항의방문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미래를 여는 청년포럼>의 성명서 전문이다. 




  • 청년NGO의 정당한 활동을 불법 취급하는 민주당의 횡포에 분노한다!
    민주당은 청년NGO에 대한 부당한 압력과 뒷조사를 즉각 중단하라!


    미래를 여는 청년포럼은 민주당 의원들의 청년NGO 활동을 유린하고 짓밟으려는 일련의 행위에 분노한다.

    미래를 여는 청년포럼은 지난 10월 24일, [누구를 위한 역사전쟁인가-한국사 교과서가 가야 할 방향은]이라는 브로셔를 <바이트>, <스토리K>와 함께 발간했다.

    대한민국의 백년대계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배우는 역사이다.

    한 나라의 기둥이 될 청소년들을 위해서라도 올바른 역사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역사교과서 논쟁이 보다 생산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라는 내용을 제안했다. 과연 이 같은 청년NGO의 제언이 일부 정치인들로부터 불법과 조작으로 매도당하며 손가락질을 당해야 하는 것인지 의문스럽다.

    우원식 민주당 의원실 관계자들은 지난 10월 31일 예고도 없이 <미래를 여는 청년포럼> 사무실에 불쑥 찾아왔다. 밤 9시 6분경 <임도균> 우원식 의원실 비서관은 “내 핸드폰에 전화번호가 찍혀서 전화했다. 어디냐”라고 물었으며, 이에 본 단체의 상근자가 “미래를 여는 청년포럼입니다”라고 답하자 전화를 끊었다. 그리고 30여 분 뒤에 임 비서관을 포함한 4명이 본 단체 사무실로 찾아와 ‘좌시하지 않겠다’고 했다. 사전 방문 연락도 없이, 걸지도 않은 전화를 핑계삼아 사람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갑자기 들이닥치는 것은 어느 나라 정치인 집단의 모습인가?

    또한 민주당 교문위 소속 의원들은 “단독 소행이겠나. 그 배우가 누군지 철저히 찾도록 하겠다”, “은밀한 시나리오와 궤를 같이 하고 있는 것이 아닌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는 등 황당한 주장을 내놓았다. 이들 눈에는 자신들을 비판하는 모든 NGO들은 배후를 두고 은밀한 시나리오에 맞춰 활동하는 것처럼 보이는 모양이다. NGO의 자율적인 활동을 두고 배후설 등 음모론을 제기하는 것이 오히려 <미래를 여는 청년포럼>에 대한 명백한 명예훼손이다.

    배재정, 우원식 의원 등은 지난 11월 1일 기자회견을 열고 본 단체가 제작한 브로셔를 불법 홍보물로 규정하며, “교학사 교과서를 비호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실무근의 거짓주장으로 민주당 교문위원의 의정활동을 폄훼하고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같은 날 민주당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우원식 의원은 “배재정 대변인, 김태년 의원, 그리고 제가 한 말의 사실 자체를 왜곡해서 이렇게 쓰고 교학사 교과서를 일방적으로 홍보하는 유인물을 배포했다”고 말했다.

    왜곡이며 폄훼라고 했는가. 본 단체가 제작한 브로셔 어디를 보더라도 교학사 교과서를 옹호하는 내용은 없다. 역사교과서 논쟁이 정치분쟁화 되는 것을 비판하고, 역사교과서와 관련한 발전적인 논의를 촉구하는 내용이 대부분이다. 브로셔 서두에 ‘이번 브로셔는 지금의 부끄러운 논쟁을 끝내고 조금 더 합리적인 논의가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제작됐다’고 발행 의도를 분명히 밝힌 바 있다. 특정 교과서를 일방적으로 홍보했다는 우원식 의원의 발언이 오히려 본 브로셔를 왜곡하고 폄훼하고 있다.

    아울러 사실무근의 거짓 주장이라고 했는가. 배재정 대변인이 지난 6월 2일 브리핑에서 “뉴라이트 인사들의 한국현대사학회가 집필한 교과서 내용이…경악할 수준”이라고 한 발언과 김태년 의원이 한국현대사학회 임원인 한국학중앙연구원 권희영, 정영순의 개인정보를 요구한 행위는 이미 다수의 언론을 통해 보도된 바 있다. 우원식 의원에 대한 내용도 언론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단체는 언론에 보도된 내용들을 참고해 브로셔에 담았다. 그렇다면 기존의 언론들도 모두 사실무근의 거짓을 주장했다는 말인가.

    <미래를 여는 청년포럼>이 정치인의 발언과 행동 등을 브로셔에 담았던 것은 ‘대한민국 역사 교과서 논쟁이 너무 정치적으로 치닫고 있다’는 점을 비판하고자 했던 것이다. 그런데도 민주당 의원들은 청년 NGO의 비판과 제안을 험담으로만 받아들이고 있다. 여기에 사전연락 없이 불쑥 사무실을 찾고, ‘은밀한’, ‘배후’ 등을 언급하며 청년NGO의 활동을 마치 불법행위인 것처럼 치부하는 모습에선, 이것이 청년활동을 바라보는 정치권의 시각인 것만 같아 안타깝다.

    혹시 청년들이라서 생각없이 한 행동 쯤으로 여기는 것일까.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청년의 목소리를 담고 공익을 위해 뛰고 있는 청년NGO 중 한 그룹으로서 가슴이 아플 뿐이다. 국민을 위해 봉사할 것을 다짐하며 국정에 나선 이들이 청년단체의 건전하고 합리적인 활동을 왜곡하는 것은 제1야당의 올바른 모습이 아니다.

    현재 일부 민주당 의원실은 본 단체를 상대로 부당한 뒷조사까지 벌이고 있다. <미래를 여는 청년포럼>이 올해 진행한 사업의 지원경위 자료 제출을 요구하는가 하면, 경제단체의 지원여부를 캐는 등 압력을 행사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건전한 비판마저 가로막겠다는 ‘갑의 횡보’나 다름없다.

    이에 우리는 다음과 같이 주장한다.

    하나, 민주당은 청년NGO에 대한 부당한 압력과 뒷조사를 즉각 중단하라.
    하나, 우리는 브로셔를 정치분쟁의 빌미로 삼으려는 모든 행위를 반대한다.
    하나, 민주당은 건전한 청년활동을 위축시키는 그 모든 행위를 중단하라.
    하나, 청소년들이 배우는 역사를 정치 분쟁의 도구로 다루지 말고, 청소년과 국가의 미래를 생각하는 건전한 역사논쟁을 촉구한다!


    2013. 11.  6
    미래를 여는 청년포럼